티스토리 뷰

노유민은 NRG를 대표하는 멤버 중의 한 명으로 가장 무난하게 잘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NRG의 막내인 노유민은 1990년대 후반 아이돌로 활동할 당시 엄청난 꽃미소년 외모로 큰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살이 쪄 역변한 인물 중의 한 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시 다이어트를 통하여 과거 꽃미남 시절로 돌아가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노유민 프로필

노유민 나이는 1980년 10월 12일생입니다. 노유민 본명은 노갑성이었는데 군복무시절 노유민으로 정식 개명을 했습니다. 노유민은 노유민코페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노유민 학력은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이며, 노유민 와이프(배우자) 이명천이 있습니다.



노유민은 NRG로 활동을 하면서 2005년까지 총 7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고, 2010년부터 솔로로 활동을 하게 되지요. 그리고 2010년대 후반에 들어서는 각종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노유민 아내(부인) 이명천

노유민과 아내 이명천의 인연은 굉장히 오래전입니다. 노유민이 NRG로 한창 인기를 얻고 있을 당시인 2002년이었습니다.


<2002년 NRG 중국 콘서트 현장에서 코러스 가수로 참여한 귀엽고 아담한 스타일의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 하지만 그녀가 자신을 유부녀라고 소개하는 바람에 마음을 정리했다>



당시 이명천은 코러스 가수였고, NRG 무대의 코러스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2008년 군입대를 한 다음 국군방송을 하다가 다시 만났고, 반가운 마음에 아이는 잘 크느냐고 물었는데, 무슨 소리냐고 반문을 하더라. 원래 NRG멤버인 명훈이 형이 싫어서 결혼했다고 일부러 거짓말을 한 거라고 하더라. 정말 다행이다 싶었다. 여전히 아내는 딱 제 이상형이었거든요>



<반가운 마음에 이런저런 얘기를 했는데 아내가 저한테 아기가 남자가 다 됐네 하는 거다. 그 말을 듣고는 희망이 막 생기더라. 바가지 머리 한 아이가 스포츠머리 하고 군복입고 나타나니까 남자답게 느껴졌나봐요>


노유민 아내 이명천 나이는 노유민보다 6살 연상인데요. 노유민은 당시 군대 고참이었던 싸이의 도움을 받아 이명천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갔습니다.



<와이프가 내가 대시할 때는 너무 어리다고 자꾸 거부했어요. 와이프 생일날 회식하다가 싸이형이 오늘 선물이 있다. 노유민을 하루 다 쓰라고 해서 시중을 들다 가까워졌죠. 싸이 형이 옆에서 많이 도와줬어요. 일등공신이죠>


이명천은 노유민의 적극적인 모습과 진심을 느끼게 되었고 두 사람은 2008년 본격적으로 사귀기 시작합니다. 노유민은 속도위반으로 혼전임신까지 했는데요. 2009년 솔로 앨범 준비 당시 노유민에 대한 결혼설 루머가 생겼고, 득남 소식을 언론이 발표를 했지만 이 사실을 알리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연애 과정에서 임신을 하니까 그 사실이 드러날까봐 겁이 나더라. 그렇다고 무턱대고 결혼할 수도 없었다. 2009년 제대해서 컴백한 뒤 막 자리를 잡아가는 시기였다. 무엇보다 임신 중인 여자친구가 상처를 받을까봐 걱정했다. 그때 저희 관계를 처음 알게 된 양가 반대가 만만치 않았어요. 저희 집에서는 여자가 나이가 많다고 처가에서는 남자가 연예인이라 불안하다면서 엄청 반대하셨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이 덕분에 반대 분위기가 수그러 들었어요>



아무튼, 노유민 이명천 부부는 양가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며 결국 결혼에 골인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이명천은 노유민에 반해 철이 상당히 많이 들었었고, 스스로 결정한 일에 책임을 다하고 노력을 하는 강단 있는 여성이었습니다.



이는 노유민의 말을 통하여 알 수 있었는데요. <결혼 자금을 벌기 위해 아내 직업이 3가지나 되었다. 코러스, 쇼핑몰 피팅모델, 동대문 옷장사도 했죠>


이명천은 <결혼 전 확실히 벌자 싶었어요. 임신했을 때 4, 5개월 때까지도 비키니 수영복 피팅모델도 했어요. 그때는 힘든 줄도 몰랐죠>



이명천이 나이가 많아서 노유민 아내 이명천 이혼, 재혼 등의 연관검색어가 있는데 이 역시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노유민 이명천은 2011년 2월 20일 결혼식을 올리고 딸 노아와 노엘을 낳게 됩니다.



혼전임신으로 미숙아로 태어난 딸 노아는 열 달간 신생아 중환자실 인큐베이터에서 자랐고, 여러 가지 질환으로 인하여 10여 차례의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노유민의 방송 수입이 불규칙하여 커피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노유민이 딸 노아가 아프고, 여러 가지 일들을 겪으면서 많이 성장하고 어른스러워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노유민은 소속사 없이 2년째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방송 출연도 많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성진 논란도 있었고, 천명훈 역시 트로트가수로 도전을 하고 개인 활동을 하면서 NRG로 다시 뭉치는 것은 앞으로 많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지만 과거와 다르게 많이 성장된 노유민이 지금처럼 뭐든 열심히 한다면 방송 활동도 잦아지고, 대중들에게 더 많은 응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