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두나는 개성강한 이미지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여배우입니다. 배두나는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작품을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요. 배두나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배두나 프로필

배두나 나이는 1979년 10월 11일생으로 배두나 키는 170.5cm입니다. 배두나 학력은 한양대학교 중퇴, 건국대학교 학사입니다. 데뷔는 1998년 <쿨독>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를 했지요.


배두나는 1999년 드라마 <학교>에서 반항적인 아웃사이더 캐릭터로 출연을 하여 사랑을 받게 됩니다. 당시 드라마 <학교>는 배우 등용문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많은 스타들이 만들어졌는데요. 배두나도 학교 출신이지요.



배두나는 얼굴이 전형적인 미인형의 얼굴이라고 할 수 없었고, 기존의 여배우들에게는 찾아볼 수 없는 신비스럽고 독특한 분위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배두나가 배우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 이유는 데뷔 이후부터 큰 공백없이 주연과 조연까지 넘나들며 다작을 해왔으며, 국내 영화뿐만 아니라 일본영화, 미국영화에도 출연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여배우라면 꺼릴 수 있는 노출 연기를 김래원과 함께 영화 <청춘>에서 과감하게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배두나의 연기력이나 그동안의 연기 활동을 보면 배우로서 충분히 존경받아 마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두나 집안

배두나는 과거 여러 루머를 겪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배두나 집안인데요. 배두나 아버지가 풀무원 부사장을 역임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배두나 아버지 배종덕씨는 풀무원 창업자와 친구 관계였습니다.


이 때문에 배두나가 재벌 2세라는 루머를 얻게 됩니다. 배두나는 제대로 해명할 기회가 없다가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은 데뷔 10년이 지나서 <무릎팍 도사>에 출연을 하여 이 소문에 대해 해명을 했습니다.



<아버지가 P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있기는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다른 일을 하고 계신다> 집안끼리도 어렸을 때에 좀 알고 지냈는데 이 소문 때문에 서먹해졌다고 합니다. <진짜 그 집 딸이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이 어떻겠어요?>라며 곤란해하기도 했습니다.


배두나 어머니는 연극배우 김화영씨입니다. 나이는 1952년생으로 MBC 공채 19기 탤런트를 지내기도 했지요.


<이화여대 국문과 1학년 때부터 연극을 시작했어요. 대학 극회를 중심으로 한 연극이었어요. 하지만 대학 졸업을 하면서 연극을 접었어요. 딸을 연예인이나 배우를 시킬 만한 집안이 아니었어요. 제 어머님이 일직 돌아가셨기에 아버님께서 굉장히 엄하셨어요>



배두나는 연극배우였던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배우로서의 꿈을 키워가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대한민국에서 상당히 유명한 여배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배두나 짐스터게스 열애 결별

배두나는 헐리우드 배우 짐 스터게스와 국제적인 열애를 한 적이 있습니다. 짐 스터게스와의 만남은 배두나가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었습니다.



2012년 개봉된 할리우드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에 짐 스터게스와 동반 출연을 했는데요. 두 사람은 친한 사이로 처음에는 열애설이 나왔을 때에 부인을 하다가 2014년 5월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열애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공개 열애 1년 만에 결별을 하게 되는데요. 결별 소식에 대해서 소속사는 <두 사람이 결별을 했다. 구체적인 시기나 이유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사생활 부분이라 확인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습니다.



배두나 결혼 생각

배두나는 40세를 넘긴 나이지만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동을 하다보니 한국에서의 공백이 생기기도 했고, 이 때문에 한국 활동 공백시 배두나 결혼, 배두나 이혼 등의 루머가 나오기도 했으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배두나는 과거 인터뷰 중 결혼에 대한 질문에 이렇게 답을 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혼자 다니니까 남들이 외롭다고 볼 수 도 있지만 나는 그런 것을 감수하고 특별한 공부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제 나도 중력의 힘을 받을 나이다. 그런데 이렇게 연기 때문에 운동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운동을 안 했으면 얼마나 쳐졌겠느냐?. 아직 결혼 생각이 딱히 없다. 결혼을 할 일이 생기면 하겠지만 아직은 생각해 보지 않았다>



배두나: <결혼은 아직 이르지만 아이도 갖고 가정도 갖고 싶은 생각이 있다>


배두나는 꾸준히 배우 활동을 이어가며 자신만의 배우 경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배두나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작품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