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르노 신형 QM3 가격 출시정보

트로토피아 2019. 10. 19. 09:30

최근 소형 SUV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 상태입니다. SUV의 인기와 함께 소형 SUV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소형 SUV를 꼽으라면 셀토스와 코나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회사들의 소형 SUV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르노삼성의 QM3 신형 모델도 2020년 상반기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르노 신형 2020 QM3

르노삼성의 신형 QM3는 6년 만에 풀체인지되는 2세대 모델로 르노, 닛산, 미쓰비시 얼라이언스가 개발한 차세대 CMF-B 플랫폼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QM3의 경우 차량이 작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는데요. 2세대 신형 모델의 경우 기존 차체에 비해서 110mm 이상 길어졌으며, 뒷좌석 레그룸이 17mm 이상 늘어났습니다. 또한 트렁크 용량이 536리터로 기존보다 81리터 가량 더 늘어났다는 장점이 있지요.



파워트레인은 신형 1.6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 멀티 모드 기어박스, 축전용량 9.8kWh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르노그룹이 새롭게 개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TECH 장착 모델 기준의 파워트레인입니다.



E-TECH 탑재 모델은 EV 모드에서 최드 45km까지 주행이 가능한데요. EV 모드 주행시 최고속도는 135km입니다. 이 부분에서 연비를 상당히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와 실내가 더욱 넓어졌을뿐만 아니라 인포테인먼트와 첨단기술을 갖추고 있어 고사양의 모델이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9.3인치 크기로 동급 최대이며, 센터 클러스터는 TFT 디지털 화면으로 7인치 또는 10인치가 적용이 됩니다.



신형 QM3 가격

현재 판매되고 있는 1세대 모델의 가격은 2,180만원 ~ 2,523만원입니다. 2세대 모델의 경우 100만원에서 200만원 상승된 가격에서 시작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차체가 더 커졌으며, 첨단 기술도 더 많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현재 소형 SUV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셀토스, 코나, 티볼리 등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소형 SUV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르노삼성 역시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인 캡쳐 모델을 통하여 2세대 QM3 모델 국내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것 같은데요. 과연 QM3 2세대 모델이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