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도연은 박나래와 함께 현재 가장 뜨고 있는 개그우먼 중의 한 명입니다. 현재 출연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도 많고, 앞으로 출연 예정인 예능 프로그램도 많이 있지요.



장도연이 이렇게 뜰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선을 넘는 개그를 보여줬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개그의 수위가 많이 높아진 요즘 시대와 딱 맞아 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장도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도연 프로필

장도연 나이는 1985년 3월 10일생입니다. 장도연 키는 174cm이며, 학력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휴학했지요. 장도연 데뷔는 2007년 KBS 22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장도연은 개그우먼으로 상당한 미모를 자랑하는데요. 코미디언이 된 계기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SBS 진실게임에 박정아 닮은꼴로 출연을 했다가 KBS 코미디언 공채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진실게임에 출연하고 몇 달 후 공채 코미디언을 뽑는다는 공고가 나왔어요. 설마 붙겠어라는 반신반의로 시험을 봤는데 한번에 딱 붙은 거 있죠. 그땐 정말 신기했어요. 학교 친구들과 밤새서 파티했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에는 예뻐서 웃기기 힘들거라는 생각도 했어요. 박지선은 나 남자친구 많아만 해도 빵빵 터지는데 전 과도한 몸개그를 해도 사람들이 웃질 않았어요. 하지만 나중엔 이 모든 생각들이 다 핑계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미인인 것은 아니다 이국주가 한 얘기 중에서 굉장히 와닿는 말이 있었는데 니가 이 사이에서 있으니까 예뻐 보이지 다른데 가면 배우들 스타일리스트만도 못하게 생겼다>



<사실 개그우먼들이 많이 꾸밀 기회도 없고 워낙 망가지는 비주얼이 많다 보니까 그 와중에 그냥 여기서 좋아 보이는 거다. 막상 나가면 요즘은 출중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 울타리 안에 있을 거다>



<시술은 했어도 성형 수술은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개그우먼 미모 순위로 일단 내 위에 최대 최소한 10명은 있다. 난 10위권 밖으로 밀려난지 꽤 된 것 같다. 개그콘서트 후배만 해도 예쁜 친구들이 너무 많고 또 중요한 것은 안예뻤는데 예뻐진 분들도 너무 많다. 그러다보니까 내 위에 10명은 족히 있어서 비주얼에 대한 자신감은 떨어진지 오래다>


장도연 남자친구 모태솔로

장도연은 방송에서 본인이 모태솔로라고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장도연 결혼, 장도연 남편 등의 연관검색어가 있지만 이는 아무래도 나이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지요.



과거 장도연은 <저는 하얀 백지장 같은 처녀이다. 이제는 연애를 하고 싶다. 아니 해야 한다. 결혼한 친구도 많고 아기도 있고 그렇다. 그래서 제가 뒤처지는 것 같다. 저는 진짜 모태솔로다. 그런데 그게 좋은게 아니다. 처음에는 왜 괜찮은데 왜 애인이 없어라고 하다가 이제는 문제점을 궂이 찾는다>



장도연은 과거 남자친구에 대해서 언급을 했다가 질타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2006년 엠넷 토킹 18금 출연 당시 <남자친구 술에 돼지 발정제를 타본적이 있지만 별다른 효과는 없었다> 그런데 이 부분이 거짓말이었던 것이지요.



<예전 남자친구 얘기는 사실 없는 얘기다. 그 프로그램이 일반인 토크쇼였는데 에피소드가 바닥나 버려서 작가가 준 얘기를 했던 것이다. 거짓말을 해서 죄송하다. 욕을 엄청 먹었다. 이래서 사람이 혀를 잘못 놀리면 안된다>라며 공식 사과를 하게 되지요.



장도연 결혼 생각

이제 30대 후반에 접어든 장도연은 진심으로 연애를 하고 싶다고 자주 언급을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면 자녀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들, 딸 둘 다 낳고 싶다. 몸이 허락하는 한 많이 낳고 싶다. (남자의 키) 키는 별로 상관없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장도연을 좋아하는 개그맨이나 방송인도 많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장도연 본인이 좋아하는 이상형은 만나지 못한 것 같네요.



현재 개그우먼 중에서도 단연 대세 중의 한 명이기 때문에 장도연의 결혼 계획은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장도연이 지금처럼 좋은 모습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대세 연예인으로 큰 사랑을 받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