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고창석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감초 같은 역할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고창석은 친근한 성격과 외모 때문에 동료 배우들도 상당히 좋아하는 배우라고 하는데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냈고, 꾸준히 감초 같은 역할로 사랑을 받고 있지요.



고창석 프로필

고창석 나이는 1970년생입니다. 고향은 부산 출신으로 부산외대 시절 탈춤 동아리 및 마당극 활동을 했지요. 고창석은 대학 중퇴 이후에 1994년 민중노래극단 희망새에 가입하여 1995년 2집, 1997년 3집 앨범을 발매한 바 있습니다.



고창석은 통통하면서 뚱뚱하기도 한 그런 캐릭터로 많이 출연하는데요. 드라마에서 고창석과 같은 캐릭터가 늘 필요하지요. 고창석은 데뷔 이래 단역이나 조연을 통하여 스크린에 출연하기 시작했으며, 오랜 무명 생활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러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는 역을 자주 맡으면서 대중들의 인지도를 얻게 되었고, 예능에도 종종 출연을 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되지요. 고창석 특유의 익살스럽고 친근한 페이스 덕분에 대중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고창석 딸 고예원도 고창석과 함께 방송에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 상당히 닮은 외모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고창석 아내(부인) 이정은

고창석 부인 이정은 직업은 연극배우이자 배우입니다.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연극에 꾸준히 출연을 하고 있지요. 기생충 배우 이정은과 동명이인이지만 전혀 다른 배우인데요. 고창석 아내 이정은 나이는 1973년생으로 고창석보다 3살 연하입니다.



두 사람은 같은 부산 출신으로 연극을 하다 선후배 관계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부산이 고향이라는 공통점 그리고 고창석의 성격 때문에 이정은이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이정은은 미모의 연극배우로 고창석에게는 과분할 수도 있는데요.



고창석이 이정은이 자신과 결혼한 이유에 대해서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여 언급을 한 적이 있지요.



<배우를 한 건 재미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때의 자부심은 지금 못지않았다. 아내가 (나의) 그런 자신감을 좋아한 듯하다>



<(아내와) 같은 극단에 있었다. 그땐 연극으로 돈을 못 벌어도 따로 벌 수 있었다. 공연이 끝나고 새벽부터 아침까지 일했다. 고창석의 이런 자신감을 고창석이 자라온 환경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창석 집안이 상당히 좋고, 형제들이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상당히 잘했지요. <부모님은 서울대 출신이고 형은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후 로펌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누나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 대학 교수님이다. 영어 이름이 길고 어려워서 어떤 학교인지는 기억하지 못 한다. 그에 비해 난 평범한 학생이었다.>



<난 대학교 중퇴에 방위 출신이었다. 이런 점 때문에 당시 장인어른이 자네는 왜 그런가라고 했고 장모님은 게다가 방위라고 놀리기도 했다. 그래도 배우가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고, 그런 자신감을 아내가 좋아했다>



자신감과 당당함 그리고 배우로서의 자부심이 미모의 아내 이정은을 만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니었을까요?



하지만 고창석은 연극배우로서 꾸준히 활동하며 연기력의 경험을 쌓았고, 이를 통하여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감초 같은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창석도 이만하면 정말 성공한 인생이 아닐까요?


고창석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