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윤희는 주말드라마 인기 배우로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서 인기 여배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조윤희는 꽤 많은 드라마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는데요. 조윤희가 출연한 작품 중에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대표작을 언급해보면 <넝쿨째 굴러온 당신>,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등이 있습니다.



넝쿨당은 40%가 넘는 시청률 그리고 월계수 양복점과 사풀인풀은 3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2016년 이후 출연한 드라마가 연이어 성공을 하며 조윤희는 주말드라마 흥행 여배우로 자리를 잡게 되지요.



조윤희 프로필

조윤희 나이는 1982년 10월 13일생으로 조윤희 키는 170cm입니다.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이며 데뷔는 1999년 이수영의 뮤직비디오로 데뷔를 했지요. 조윤희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윤희는 원래 고등학교 때 패션 전문 잡지 모델을 거쳐서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우연히 출연을 하면서 여배우의 길을 가게 됩니다. 특히 이수영의 뮤직비디오에 많이 출연을 했는데요. 이 때문에 이수영 뮤비 전담 배우라고 불리기도 했지요.



조윤희 연기 스타일

조윤희는 주로 사연이 많은 여배우 캐릭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로 아픈 사연, 불우한 가정 환경, 짝사랑, 청순가련형 여배우로 이 때문에 대중들의 지지와 응원을 많이 받은 캐릭터이지요.



조윤희는 주로 로맨스 멜로물에 강한 편인데요. 캐릭터에 따라서 연기에 대한 호평도가 달라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남자배우가 메인인 작품에서 서포트하는 히로인 연기를 주로 해왔고 남자 배우들이 빛나보일 수 있게 상대역으로 많이 출연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지요.


조윤희는 악역보다는 주로 선역을 많이 했고, 시청률의 성적도 선역에서 더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결혼 이후 이미지 변화와 함께 여러 역할에 대한 시도를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었습니다.


조윤희 결혼 이혼이유(이혼사유)

조윤희는 작품을 하면서 배우들과 열애설이 많이 나왔던 배우입니다. 그 이유는 드라마 작품 자체가 로맨스물이었고, 상대 남자배우와의 케미가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조윤희 전남편 이동건 역시 드라마를 통하여 만난 인연입니다. 두 사람은 2016년 3분기에 시작된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통하여 처음 인연을 맺게 됩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속에서 어려운 환경속에서 사랑을 키워가는 역할이었고, 30%가 넘는 높은 시청률과 함께 시청자들의 응원을 많이 받았습니다. 결국 드라마에서도 두 사람의 사랑이 이어졌고, 이것이 두 사람을 연인 사이로 만들었습니다.



이동건 조윤희의 결혼 발표는 사실 너무나 갑작스러웠고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공개 열애 시작 3개월만에 결혼을 발표했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도 결혼적령기였고,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이까지 생기면서 결혼을 서두르게 됩니다.



이동건 조윤희 결혼은 2017년 5월 9일에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두 사람이 2020년 5월 22일 결혼 3년만에 합의이혼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지요.


두 사람의 이혼이 너무나 갑작스러웠습니다. 결혼 이후 이동건과 조윤희는 방송을 통하여 서로에 대해서 언급을 하는 등 결혼 생활을 잘하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되었기 때문에 이혼 소식은 큰 충격으로 다가왔지요.



이동건과 조윤희는 결혼 이후 각자 따로 미우새에 게스트로 출연을 하여 결혼 생활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동건은 <내가 원래 결혼 생각이 있지는 않았다. 그런데 이 여자를 놓치면 결혼을 못 할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 조윤희는 <자상한데 상남자 스타일이다. 딸이 아빠를 닮아서 너무 예쁘다>


하지만 이런 결혼 생활도 오래가지 못했고, 두 사람은 이혼을 결정하며 대중들에게 큰 아쉬움을 주었지요.



<신중한 이혼을 결정했고 이혼조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앞으로 배우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조윤희 이혼이유(이혼사유)에 대해서는 성격 차이로 알려졌는데요. 결혼 초기부터 성격 차이로 갈등을 겪었고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혼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혼은 합의이혼으로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지고 있습니다.



조윤희는 이혼 이후 7개월 만에 활동을 재기했습니다. 평소 유기동물 관련 활동, 장애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진 조윤희는 SBS TV동물농장을 통하여 특별 MC로 출연을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처음으로 강아지를 키웠다. 둥이라는 이름의 시츄였는데 10년 전에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그 아이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유기견들에게도 그 사랑을 나눠주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됐다>



스페셜MC로 짧게 방송에 출연을 했지만, 이혼 이후 조윤희가 출연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큰 화제가 된 것 같네요. 조윤희가 하루빨리 이혼의 상처를 극복하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윤희의 활동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