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이재용은 개성넘치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대중들을 만나고 있는데요. 탤런트 이재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용 프로필

이재용 나이는 1963년 3월 21일생입니다. 고향은 강원 춘천시 출신이며, 소속사는 더씨엔티입니다. 학력은 부산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지요.



이재용은 최근 영화 블랙머니에 출연을 했으며,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에서 조흥견역을 맡고 있습니다.



이재용 아버지는 여러 고난을 이겨낸분인데요. <아버지가 우리나라 현대사를 온 몸으로 안은 분이다. 일본 나고야에서 태어난 뒤 한국으로 건너와 교육을 못 받고, 16살 때 6.25 전쟁에 징집됐다. 그래서 아버지의 꿈이 아들이 판검사가 되어 권력을 가지는 것이었는데 이루질 못했다>


<내가 연극을 한다는 말에 크게 반대는 하지 않으셨지만 많이 속상하셨을 것이다>



이재용 부인(아내) 김현아

이재용 아내 김현아씨와의 만남은 연극 무대를 통해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당시 아내가 나와 함께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럴에서 연기를 했었다. 그때 내가 가난하지만 가족을 생각하는 캐릭터를 맡았는데 아내가 그 모습에 반해 나에게 시집가야겠다고 마음 먹었다고 하더라>


<아내가 당시 스물여섯 살이었는데, 결혼을 하고 싶어했다>(이재용 아내 김현아 나이는 7살 연하로 연극배우 생활을 했었습니다)



이재용 부부는 1995년 결혼을 하게 되지요.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 3명이 있습니다.


이재용 연기 생각

이재용은 사실 노안이기 때문에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화 친구에 함께 출연을 했던 유오성과 장동건은 처음에 이재용을 보고 선생님이라고 불렀다가 나이를 알게 되고 형님형님이라고 불렀다고 하지요.



이재용은 노안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게 됩니다. <가발 하나로 거의 30년의 나이를 넘나든다. 노안 덕분에 30년 연상의 배역도 소화할 수 있고, 가발을 쓰면 젊은 역할도 할 수 있다>



이재용은 노안의 외모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일 수 있었고, 감초같은 역할로 오랫동안 중요한 조연배우로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연기에 대한 절실함과 노력으로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되지요.


<연기를 배우기 위해서 시간과 장소를 상관하지 않고 찾아오는 절실함이 살아 있어야 한다>



이재용 복면가왕

이재용은 복면가왕에서 반전의 노래실력을 보여주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재용이 복면가왕에 출연한 계기가 참 재미있는데요.



<나는 그렇게 양심 없는 사람이 아니다. 그런데 매니저가 형님 노래 조금만 잘 하면 험악한 인상 지우고 소프트한 남자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멜로도 찍을 수 있습니다>라고 출연계기를 라디오 방송에서 언급을 했지요.



복면가왕에 출연을 한 이유도 역시 연기 때문이었던 것 같네요. 이재용은 후배 배우들에게도 연기에 대해서 진심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존경심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늘 연기를 진자하고 열정적으로 하기 때문에 존경 받는 연기자가 된 것 같은데요.


이재용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를 많이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