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다한 이야기

진주 결혼 남편 루머이유

트로토피아 2020. 2. 7. 18:40

난 괜찮아~로 유명한 가수 진주. 진주는 조운파에서 의해 어릴 적부터 가수 활동을 한 인물입니다. 가수 진주가 슈가맨3에 출연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가수 진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가수 진주 프로필

진주 나이는 1980년 7월 4일생입니다. 진주 소속사는 팔로우엔터테인먼트이며, 학력은 동덕여대, 이화여자대학교, 상명대학교 대학원입니다. 데뷔는 1997년 정규 앨범 <해바라기>로 데뷔를 했습니다.



가수 진주는 JYP 박진영이 만든 인물인데요. 진주가 고등학교 1학년 때인 1996년 데뷔를 시킵니다. 진주가 박진영의 JYP 1호 가수가 된 것을 진주가 말한 적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한 혼성그룹 리더의 부탁으로 코러스 세션에 참여한 것이 인연의 시작이었다. 그가 사정이 어려워 급여를 지급하지 못하자 대신 내가 언젠가 좋은 일로 갚겠다고 했고, 셀제로 몇 년 후 연락해 박진영을 소개시켜주었다> 


진주는 박진영을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며 자작곡을 불러 그를 감탄시켜ㅆ지요. 진주의 노래실력에 반한 박진영은 한국의 자넷 잭슨으로 진주를 키우고 싶었지요.



하지만 진주는 춤에는 별다른 재능이 없었기 때문에 소울풀한 디바쪽으로 컨셉을 정해 활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진주는 갑작스럽게 성대결절이 찾아왔고 2집 앨범 <가니> 이후 JYP와 결별하며 잠시 은퇴를 하기도 했지요.



진주는 대학에서 음악과 교수로 활동을 하며 가수에 미련을 버리지 못했고, 복면가왕을 통하여 가수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진주하면 뛰어난 보컬 실력인데요. 하지만 성대결절로 그 기량이 많이 줄었습니다.


만약 진주가 한창 인기를 얻고 있을 당시 무리한 스케줄로 성대결절만 오지 않았다면 하는 안타까운 생각도 듭니다. 진주는 새로운 소속사와의 갈등 등으로 제대로 된 활동을 하지 못했고, 오랜 공백기를 거치며 간간히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가수 진주 결혼 남편 루머이유

진주가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그녀가 결혼을 했다고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40대이다보니 이런 루머도 나온 것 같네요.


하지만 진주는 결혼은 하지 않았으며, 오랜 학업 활동을 했습니다. 진주 이혼, 진주 재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진주 근황

진주는 지난해 9월 청춘포차에 출연을 하여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라고 밝혔는데요. 2006년 수업을 시작하여 2017년 전임 교수가 되었다고 합니다.(현재 정화예술대학교 전임교수)



진주는 JYP와 결별하고 다른 소속사와 계약을 했지만, 전 소속사와 소송까지 하는 갈등을 겪었습니다. <소송을 준비하면서 변호사가 일이 생겨서 한국에 못 오게 돼 나 혼자 변론에 나가야 했다. 국회도서관 등에서 자료를 찾아보다가 어차피 하는 것 제대로 해보자고 해서 법학 공부를 시작했다>



<그때 어차피 이렇게 됐으니 내가 해봐야겠다고 생각해서 변론 때에도 제 양심은 속일 수가 없기 때문에 제가 저를 가장 잘 변호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것을 보면 진주는 가수를 하지 않아도 무엇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주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길 바라며, 방송에도 자주 출연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