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김동현과 가수 혜은이는 연예계 대표 부부였습니다. 김동현은 중년 배우로 중후한 배역을 많이 맡았는데요. 하지만 사업실패 등 여러 논란으로 인하여 혜은이와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방송 활동도 과거처럼 그렇게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지요.



김동현 프로필

배우 김동현 나이는 1950년 6월 10일생입니다. 김동현 본명은 김호성이며 데뷔는 1970년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1975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김동현은 이후 여명의 눈동자, 아내의 유혹, 사랑했나봐 등에 출연을 했고, 사극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대조영, 광개토대왕 등에 출연을 하여 선굵은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김동현 전부인 혜은이 프로필

혜은이 나이는 1956년 8월 19일생으로 고향은 제주도입니다. 혜은이 데뷔는 1975년 <당신은 모르실거야>로 데뷔를 했지요. 이후 혜은이는 여러 노래를 히트시키며 197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혜은이의 인기 이유는 애교 있는 목소리와 가냘픈 외모 덕분에 여성들도 감정이입을 더 쉽게 할 수 있었던 것이지요. 혜은이는 가족의 영향도 많이 받았는데요. 혜은이 아버지 김성택은 변사 출신의 극장 공연단장이었고, 사촌 여동생이 가수 김승미입니다.



혜은이는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가수에 데뷔를 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어린 시절부터 소녀가장이 되어야 했습니다.


<가수로 많은 돈을 벌었지만 제 뜻대로 살았던 때가 별로 없어서 아쉬워요. 힘들어도 안 힘든 척 지겨워도 재미있는 척해야 하는게 가장 힘들었죠. 그래도 가족을 생각하면 쉽게 그만둘 수가 없었어요. 다행히 제가 그런 끼가 있었으니까 버틸 수 있었던 거죠>



혜은이는 1984년 사업가와 결혼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나이차이가 많았는데요. 결혼 당시 혜은이는 임신 5개월이었습니다. 당시 흔치 않은 속도위반이었습니다. 그러나 혜은이는 결혼 5년만인 1988년 이혼을 하게 되는데, 이혼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동현 혜은이 재혼 이혼이유

혜은이와 김동현은 교회에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처음 본 순간부터 편안한 사람 그리고 호감을 가지면서 보게 되는데요. 이것이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아내를 보면서 늘 여성스럽고 착해 보여 좋게 생각했다. 하지만 특별한 감정을 갖지는 않았는데 우연한 기회에 다시 함께 활동을 하면서 내 여자다라는 생각이 들어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하게 되었다>



두 사람은 1988년 교회에서 만나게 되어 친분이 두터워졌고, 야간업소 행사에 함께 출연을 하면서 급속도로 가까워집니다. 


혜은이는 이혼 1년 후에 1989년 김동현과 결혼을 약속하게 되는데 김동현 집안에서의 결혼 반대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김동현은 초혼이었고 혜은이는 이혼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재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결국 1990년 김동현 집안의 반대에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김동현 혜은이 사이에는 아들 김민석을 낳게 되지요. 그런데 결혼 후 행복할 것만 같았던 두 사람에게 큰 위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김동현의 사업실패입니다.


김동현은 영화제작 시작하다가 큰 실패를 하게 됩니다. 제작자로서 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일을 너무 크게 벌렸던 것입니다. 두 편의 영화를 동시에 제작을 했고 그 중 한 편은 일본에서 올로케로 촬영을 하게 되지요. 일본에서 촬영을 하다보니 제작비가 두 배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혜은이 역시 빚보증을 잘못서는 바람에 재산을 날리고 두 사람은 빚더미에 안게 되지요. <당시 제가 받을 빚도 20억원이 넘게 있었는데 그것은 한 푼도 못 받고 갚아야 할 돈은 다 갚았죠. 연예인 신분이라 빚을 받을 때는 마음대로 안되더군요. 10년 동안 고생을 정말 많이 했어요>



김동현 혜은이는 큰 빚으로 허덕이지만 혜은이는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했고, 김동현 역시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서 빚을 갚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혜은이는 몸에 커다란 물혹이 생겨서 자궁 적출 수술까지 받게 되지요.


<아들을 낳을 때 의사가 자궁에서 작은 혹이 하나가 발견되었다. 물혹은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상태를 지켜보다 커지면 그때 수술을 하자고 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남편의 영화제작 실패로 빚을 지게 되어 10년 동안 정신 없이 뛰느라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다행히 수술을 성공적이었고, 혜은이 어머니까지 돌아가는 사건이 겹쳤고, 혜은이는 상당히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냅니다. 건강과 금전적인 어려움 모두를 겪게 되지요. 이 때문에 혜은이는 우울증을 겪기도 했지요.


빚을 차근차근 갚던 두 사람에게 또 한 번 시련이 찾아오게 되는데 바로 2014년 남편 김동현이 억대 사기 혐의로 기소가 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김동현 혜은이는 사업실패와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2019년 7월 황혼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동현의 거듭된 사업실패로 혜은이가 오랜 세월 빚을 갚아나간 것이 방송에서 많이 알려졌는데요. 혜은이의 인생이 순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30년 가까이 결혼 생활을 했지만, 결혼 생활이 순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를 위하고 사랑하는 힘은 컸지만, 경제적인 이유가 두 사람의 부부 사이까지 갈라놓았던 것 같습니다.


김동현이 영화제작이나 사업을 하지 않고 배우로만 집중을 했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여곡절이 많았던 두 사람이 아직 서로를 많이 생각하고 있는만큼 경제적인 여유가 다시 생긴다면 재결합을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요?



혜은이가 이제는 본인의 건강을 챙기며 본인을 위한 행복한 인생을 살길 바라며, 김동현 역시 배우로서의 본분을 지키며 활발한 활동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