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8세대 신형 쏘나타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7세대 현대 쏘나타가 이전과 같은 명성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과연 8세대 신형 쏘나타가 다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 때문입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 어떻게 다른가?

8세대 신형 쏘나타는 엔진과 플랫폼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새로운 엔진과 플랫폼을 개발하여 신형 쏘나타에 심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중저속에는 MPi를 고속과 급가속에는 GDI 방식의 파워를 발휘하는 두얼굴의 엔진의 성능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1.6 T-GDi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G2.5, 세타3 터보엔진을 비롯하여 스마트스트림 전륜 8속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효율성과 성능을 높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엔진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북미 사양의 경우에는 스마트스트림 G2.5 GDi엔진도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5.0kg.m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스트림은 전륜 8속 자동변속기를 사용하고 고효율 클러치, 직결 성능 강화 토크컨버터, 효율 개선 유압시스템, 저마찰 볼베어링 등을 적용하여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완전히 바뀐 파워트레인은 힘과 효율성을 모두 갖출 것 같습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 디자인 역시 다양한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차체 디자인을 더 낮게 만들어 젊은 사람들이 특히 좋아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전까지 쏘나타는 중후하면서 40대 이상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차로 생각이 되었는데, 이런 디자인의 변화로 쏘나타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역시 바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는 4도어 쿠페 스타일로 패스트백 디자인의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 가격은 7세대 쏘나타보다 조금 더 비싸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사전계약 후 출시는 2019년 3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과 디자인 등 모든 것에서 큰 변화가 예상되는 8세대 신형 쏘나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출시되어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