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연예

길해연 남편 결혼 사별이유

트로토피아 2021. 1. 24. 12:47

배우 길혜연은 주인공의 어머니로 자주 등장하는 인물로 그리고 조연으로 많이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길해연은 무당이나 수녀 역할도 자주 맡아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했는데요. 2021년에는 드라마 <괴물>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길해연 프로필
길해연 나이는 1965년 4월 11일생으로 소속사는 저스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길해연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이며 극단 <작은 신화> 부대표로도 활동하고 있지요.

 


길해연은 2002년까지 초등학생들의 연극 예술학원 강사로 일을 하다가 2003년 공식 데뷔를 했는데요. 데뷔가 늦은 편이지요. 2003년 영화 <여섯 개의 시선>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길해연은 안판석PD의 작품에 자주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아내의 자격, 밀회, 풍문으로 들었고, 밥 발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등의 작품입니다.

 


길해연 데뷔 이유
길해연은 방송 데뷔가 많이 늦었지만 연기와 연극에 대한 애정은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연극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였다고 하는데요. 문학소녀이던 시절 우연히 본 연극에 매료가 되었고 희곡을 쓰고 싶어서 국문과에 갔습니다.

 


그리고 1986년부터 극단 <작은 신화>의 창단 멤버로 활동을 하면서 연기의 길에 들어섰지요. 드라마와 같은 작품 데뷔는 늦었지만 길해연은 연극으로 1986년부터 연기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길해연 남편 사별이유
길해연은 남편과 사별한 것에 대해서 방송을 통하여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 2020년 예능 <인생술집>에 출연을 해서 이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길해연 남편은 같은 극단 출신인 연극배우 조원호씨입니다. 두 사람은 연극 배우 활동을 하다가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007년 남편 조원호씨가 세상을 떠나게 되지요. 길해연 남편 사별 이유는 연극 공연 중에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사실 사별한지 11년 된 것 같다>

<남편과 사별 후 아들하고 어머니를 모시고 정신없이 살았다. 이러다 보니 누굴 만나고 사랑을 한다는 생각을 전혀 못 하고 살았다>

 

 

길해연은 남편과 사별이후 생활고를 겪기도 했고, 아들 역시 건강이 좋지 못했다고 하지요. 이 때문에 더 치열하게 살았고, 더 열심히 연기 활동을 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네요.


길해연은 여러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어머니 역할, 조연으로 출연을 하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녀의 연기에 대한 열정은 식을줄 모르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삶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연기자의 큰 축복이다. 여러 인물의 고난을 겪다 보면 되레 힘이 날 때가 있다. 캄캄한 동굴 같은 순간도 언젠가 끝나고 새로운 막이 펼쳐질 것이라는 의연한 마음을 연기에서 배운다>

길해연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작품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기자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솔미 남편 한재석 결혼 이유  (0) 2021.02.01
이가령 결혼 이혼 드라마  (0) 2021.01.27
배우 음문석 결혼 생각  (0) 2021.01.21
딘딘 어머니 결혼 미우새  (0) 2021.01.15
이예린 남편 결혼 이유  (0) 2021.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