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 가성비 높였다

트로토피아 2019. 2. 25. 09:30

최근 SUV의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SUV 인기의 폭은 국산뿐만 아니라 수입 SUV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가성비를 높인 수입 SUV도 출시되고 있지요. 그중에서 닛산 엑스트레일은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SUV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닛산 엑스트레일 제원

닛산 엑스트레일은 전장 4,690mm, 전폭 1,830mm, 전고 1,725mm, 휠베이스 2,705mm입니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직렬 4기통 DOHC 가솔린 엔진이 적용이 되며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4.2kg.m을 발휘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최대 1,996리터입니다.


닛산 엑스트레일 트림은 2WD 스마트, 4WD, 4WD 테크로 구성이 됩니다. 엔트리 모델인 2WD 스마트부터 능동형 안전장비와 내비게이션, 선루프, 전동식 트렁크 등과 같은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 운전석 파워시트, 메모리 시스템, 가죽시트,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2열 시트, 4:2:4 폴딩 2열시트, 8인치 모니터, 후방 카메라, 듀얼존 오토에어컨, ECM 룸미러, 트레이스 컨트롤, 차간거리제어, 전방충돌경고, 비상브레이크, 후측방 경고 등의 편의사양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닛산 엑스트레일은 일본차답게 실용성을 최대로하여 만든 차량입니다. 이 때문에 실내는 비교족 단조로운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러나 시트의 쿠션감을 강조하여 좀 더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링시 정숙성은 가솔린 SUV 강점을 잘 살려냈습니다. 소음과 진동이 거의 전달되지 않고, 낮은 엔진회전과 함께 변속충격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2열 공간의 편의성 역시 높은 편입니다. 최대 77도까지 열리는 2열 도어는 승하차나 물건을 실을 경우 편안한을 주고 있는데요. 슬라딩과 리클라이닝 등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시트가 통째로 내려오는 암레스트는 스키와 같은 긴 물건을 적재하는 상황까지 유연하게 커버하고 있습니다. 2열 무릎 공간은 중형차 보다 넓은 수준으로 탑승객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

2WD 스마트 가격은 3,460만원, 4WD 가격은 3,750만원, 4WD 테크 가격은 4,120만원입니다.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이 3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수입 SUV이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숙함과 실내 거주성, 능동형 안전장비에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면서 3천만원대의 패밀리카용 SUV를 찾고 있다면 닛산 엑스트레일도 꽤 괜찮은 차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