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2020년 4월 9일 오후 3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은 2020년 3월 23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 도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사람입니다. 3월 23일 24시 기준 부모가 경기도민이고 그 이후에 출생한 신생아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4월 9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9일 현재 접속자가 몰리며 사이트 접속이 힘든 상황이네요. 시간이 지나면 접속이 수월하게 될 것 같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 https://basicincome.gg.go.kr/#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씩 모든 경기도민에게 제공이 되는 것으로 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 3가지 형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선불카드는 오프라인(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선택하면 지급 받을 수 있는데요. 신청 확인 문자 수신일 1~2일 이내부터 카드로 쓸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가 없다면 오프라인을 통하여 선불카드 받을 수 있는데요. 선불카드의 경우 4월 20일부터 ~ 7월 31일까지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농협지점에서 신청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연세가 어느 정도 있는 어르신들의 경우 인터넷보다 오프라인을 통하여 많이 접수를 할 것 같은데요.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될 것 같네요. 마스크 5부제처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서 가능요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월요일 1, 6 화요일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경기도 각 시군 자체 재난기본소득

경기도 도민 모두에게 제공되는 1인 10만원 이외에도 경기도 남양주시를 제외한 30개 시군이 자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이중에서 18개 시군은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과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긴급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과 함께 지급하는 시군은 


부천, 의정부, 김포, 광명, 하남, 의왕시는 1인 5만원

용인, 성남, 평택, 시흥, 양주, 여주, 과천시는 10만원

양평군 12만원

이천, 동두천시는 15만원

화성시는 20만원

안성시는 25만원입니다


위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니 12개 시군은 경기도 10만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 후 별도로 시군 몫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12개 시군은 얼마나 지급할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남양주의 경우 모든 사람에게 주는 재난기본소득 대신에 소득하위 70%에게만 재난긴급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인데요. 최소 15만원 ~ 최고 105만원까지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경기도민에게 모두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없이 신청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경기도로 이사를 가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사람의 경우 그리고 막 태어난 신생아의 경우에만 신경써서 확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만원이라는 금액이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모든 경기도민에게 지급된다는 것이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경기도민 여러분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조금이라도 잘 활용하여, 코로나19의 피해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