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청년들의 경제도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는 지난 달부터 청년수당 신청을 받기 시작했고, 4월 6일(월) 18:00시를 기준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서울 청년수당의 지원대상은 만19~34세 서울시 거주,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후 2년 경과자에 한해서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지원해주는 수당입니다. 최대 300만원을 받을 수 있게되는 것이지요.



접수기간은 2020년 3월30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이 되었는데요. 체크카드(클린카드)로 매월 50만원씩 지원되는 청년수당이었습니다. 참여대상은 23,000명 내외로 먼저 1차로 신청을 받으며, 2020년 7월에 2차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하지요.



예비합격자 선정및 발표는 2020년 5월 4일부터 발표가 되며, 서울청년포털 접속 후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형 청년수당뿐만 아니라 경기도형 청년수당 그리고 각 지자체별로 청년수당을 지급하여 청년들의 경제적지원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해주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대구형 청년수당 YES매칭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구 청년수당 YES매칭 일경험청년 모집

대구에서 진행하는 YES매칭은 서울, 경기도의 청년수당처럼 일을 하지 않는 청년들에게 지급하는 수당과 다르게 지역 청년의 새로운 일 경험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서 청년사업장과 청년을 이어주는 사업입니다.



청년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순 업무가 아니라 100% 실무 분야의 일 경험을 쌓고 그에 따른 지원을 대구시에서도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대구 YES매칭 일경험청년 지원자격

대구에 거주하는 미취업청년 만 19세~34세를 대상으로 4월 6일 ~ 4월 17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대구에서 살고 고용보험 미가입자(미취업자)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일자리를 본인이 직접 청년사업장 dgjump.com(젊프)에서 검색을 한 후 지원을 하면 됩니다.



일경험청년 지원내용은

월급 187만원을 5개월동안 지급하고(5개월 동안 일을 하고) 대구시에서 주는 수당 15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대구 일경험청년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자리를 알아봐주는 동시에 150만원의 수당을 더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덯게 보면 대구시에서 지급되는 청년수당이 150만원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일자리를 구하고 선택을 해야 하지만,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이라면 한 번 도전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대구 청년이라면 이런 프로그램에 한 번 지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