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있는 농업인, 어업인들을 위한 농수특산물 팔아주기 운동히 활발히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된 것이 강원도 감자 10kg 5천원 행사였는데요.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강원도의 재고 감자를 모두 소진시키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강원도 감자뿐만 아니라 강원도 동해시에서는 오징어 팔아주기를 통하여 10마리 2만원에 판매를 하면서 판매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해서 좋고, 소비 위축으로 판매가 부진해 가격이 떨어져 재고만 쌓여가는 농어업인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강원도 감자 팔아주기를 벤치마킹한 지자체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잘 알려진 강원도 감자, 동해 오징어는 제외)


강원도 오징어 10마리 2만원 팔아주기 정보 -> https://carstoryme.tistory.com/142


1. 강원도 양구군

강원도 양구군에서 5월에 개최 예정이던 곰취축제 취소로 곰취 팔아주기 행사에 돌입을 했습니다. 곰취 1kg에 1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양구군은 이 물량에 한해 택배비 3000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강원도 정선군

강원도 정선에서는 지역 대표 특산물인 더덕 팔아주기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정선농협 쇼핑몰에서 2차례 판매를 통하여 더덕을 판매했고, 물량이 준비되는 대로 다시 판매를 재개할 계획입니다.


정선 농협 쇼핑몰 사이트 -> http://jsnh.nonghyup.com/user/indexMain.do?siteId=jsnh


3. 충북 농산물 꾸러미

충주시에서는 농산물 꾸러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과, 방울토마토, 새송이, 시금치, 느타리, 쌈 채소, 아욱, 콩나물 등 8개 품목 약 2.8kg으로 구성된 농산물을 시중보다 20% 저렴한 2만원에 무료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충청도 농산물 꾸러미는 오픈 마켓(G마켓, 11번가 등)을 통하여 쉽게 온라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4. 충북 괴산군

괴산군에서는 감자, 표고버섯, 고구마, 잡곡세트, 고춧가루 등 농산물 2종류로 나누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5. 경상남도

경상남도에서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e경남몰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반찬 꾸러미, 구이용 꾸러미, 과채 꾸러미 등을 2만원에 무료배송 해주고 있습니다.


e경남몰 사이트 -> http://egnmall.net/


이처럼 다양한 지역에서 코로나19 사태로 힘들어하는 농어업인들을 위하여 농수특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020년 4월 19일까지 2주 더 연장된 만큼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이런 국내 농수산물로 맛있는 음식을 해드셔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