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경북 지역은 코로나로 인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상태이기 때문에 그 피해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동을 둔 가정에서는 대부분 한 달 넘게 가정에서 육아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대부분 가정 육아를 하고 있는 어려운 상태에 놓였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로 인하여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코로나 아동수당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구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해당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대구 코로나 아동수당 지원대상

코로나 아동수당은 아동돌봄쿠폰이라는 이름으로 지급이 됩니다. 지원대상은 3월 말에 아동수당을 받은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입니다. 2020년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아동의 경우 생일이 지나지 않은 아동은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아동돌봄쿠폰 지원금액은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이 전자상품권(카드 포인트)로 받게 되는데요. 전자상품권은 대상자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 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포인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3월말까지 아동수당 10만원을 받고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 돌봄쿠폰을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카드 2개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근 사용내역이 있는 카드로 우선 안내가 됩니다.



만약 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만료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복지로 사이트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4월 6일 ~ 4월 10일까지 원하는 카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지 않으면 안내된 카드로 자동 지급이 됩니다.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는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읍면동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 코로나 아동수당 지급일

대구 코로나 아동수당 아동돌봄쿠폰을 받을 수 있는 가정에 대해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온라인 등을 통하여 홍보를 할 계획이며, 4월 3일부터 대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포인트가 지급되는 카드를 안내할 계획에 있습니다.



4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대구시에서 문자를 보낸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아동돌봄쿠폰의 지급일은 언제부터일까요? 대구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로 아동돌봄쿠폰을 지급받기 때문에 지급일은 지역 광역자치단체에 따라서 다르며, 보통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시기 즈음에 지급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4월 중순 이후로 아동돌봄쿠폰 40만원이 지급된다고 하니 아동수당을 받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아동수당 아동돌봄쿠폰 지급에 대해서 요점만 알려드리면 2020년 3월달에 아동수당을 받은 가정이라면 지급대상이 되며, 4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대상이 되는지 문자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긴급재난생계자금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며, 아동 1인당 40만원씩 그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또는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아동수당을 받고 있고, 아이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가정은 별도의 신청없이 자동적으로 적립이 된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