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접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우선은 저소득층 취약계층에 먼저 현금을 지급을 시작했는데요. 일반 대상자들은 현재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통하여 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지급 신청은 5월 11일부터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 5부제의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면서 지역별로 지급되었던 재난긴급생활비의 사용시기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지급 기한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그 기한내에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사용기한 연장

서울시에서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대해서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했습니다. 지원금액은 1~2인 가구 30만원, 3~4인 가구 40만원, 5인 이상 가구 50만원을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을 받았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선택했을 경우 10% 추가 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5인 이상 가구 최대 5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사용기한은 원래 2020년 6월말까지였습니다. 그러나 사용기한을 8월 말로 연장을 했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다는 판단 하에 사용기한을 2개월 연장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 받았던 분들이라면 좀 더 여유롭게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불법거래 카드깡 전액환수

최근 재난지원금 불법거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의 불법거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원받은 재난긴급생활비를 중고거래사이트 등에 재판매 카드깡했을 시 전액 환수 결제 정지 등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재난긴급생활비를 저렴하게 파는 행위도, 사는 해위도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은 5월 15일까지로 이전까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아직까지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하루 빨리 신청하여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