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연예

블랙핑크 리사 국적 나이

트로토피아 2020. 10. 14. 22:09

블랙핑크 리사는 블랙핑크의 유일한 순수 외국인입니다. 블랙핑크 로제는 뉴질랜드, 한국의 중복 국적을 가지고 있지요. 리사는 태국 출신으로 블랙핑크의 인기와 함께 태국에서는 국빈급 대우를 받는다고 알려졌는데요. 남자 아이돌로 방탄소년단이 있다면 여자 아이돌은 블랙핑크가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 두 그룹이 세계적으로 얻고 있는 인기는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블랙핑크 리사 프로필

리사 나이는 1997년 3월 27일생입니다. 리사 국적은 태국 부리람주이며, 본명은 라리사 마노반이지요. 블랙핑크 리사 키는 166.5cm이며, 블랙핑크에서 메인댄서, 리드래퍼,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데뷔는 2016년 블랙핑크로 데뷔를 했습니다.



리사는 태국 부리람 주에서 태어났고 수도 방콕에서 성장했습니다. 리사는 나이가 20대초반인데, 10대시절 빅뱅과 2NE1 등 케이팝 가수들을 보면서 성장을 했지요.



한류의 인기와 함께 노래와 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태국에서 LG 엔터테이너라는 이름으로 방송된 댄스 경연프로그램에서 우승을 하고 2PM이 시상을 해주었고 JYP엔터테인먼트의 춤 연습 코스를 한달 동안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렇게 가수의 꿈을 키워가던 리사는 2010년 YG엔터테인먼트 태국 오디션에서 합격을 했고, 2011년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됩니다.




리사 국적은 태국이지만, 리사 아버지가 스위스인입니다. 그래서 영어를 섞어서 대화를 했으며, 국제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래서 리사는 영어를 잘하는 제니와 로제와의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요.



리사가 방송에 데뷔를 하기 위해서 노력한 것은 한국어인데요. 한국에서 데뷔하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한국어를 할 줄 알아야 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데뷔 직전에는 매일 2시간씩 한국어 선생님과 한국어를 공부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리사 스타일

리사 과거 사진을 보면 보이쉬한 느낌을 많이 가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보이시한 매력으로 어필을 많이 하고 있으며, 상당한 수준의 랩실력을 가지고 있지요. 랩으로는 여자 아이돌 최상위권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토종 태국인이지만 한국어 랩을 거슬리는 발음 실수없이 잘 구사하면서 매우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지요. 데뷔 초 메인래퍼인 제니와 양분하여 랩 파트를 나눠 불렀지만 최근에는 랩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이시한 중저음의 특색있는 목소리를 무리없이 잘 소화해내며 깔끔한 스타일이 리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사는 춤 실력이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현석이 리사의 춤을 보자마자 메인댄서로 지명을 했지요. 리사는 아이돌 최상위권 수준의 춤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가 크고, 긴 팔과 긴 다리가 장점이라서 그런지 춤선도 상당히 예쁘고 수준 높은 춤을 구사하지요.



리사는 여자 아이돌이지만 남자 아이돌 못지 않은 춤실력, 랩실력으로 블랙핑크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사는 앞으로 예능에서의 활약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블랙핑크 유일의 외국인이기 때문에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에서의 인기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리사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계속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블랙핑크가 방탄소년단 못지 않은 인기를 세계 무대에서 보여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이기자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찬성 아내 박선영 결혼 이유  (0) 2020.10.20
곽진영 이혼 결혼 생각  (0) 2020.10.19
도지원 이혼 결혼 생각  (0) 2020.10.12
임창정 전부인(전아내) 이혼이유  (0) 2020.10.10
솔비 권지안 결혼 생각  (0) 2020.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