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제네시스 gv80 가격 디자인 노출

트로토피아 2019. 11. 11. 11:37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의 출시가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네시스 GV80은 최신 기술로 중무장하며 제네시스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2019년 11월 28일 제네시스 GV80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 선보이는 SUV 모델로 상당히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GV70 모델이 내년에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만큼 제네시스 GV80이 대중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상당히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80 제원은 3.0 디젤과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가솔린 등 3가지 트림으로 출시가 됩니다. 우선 3.0 디젤 모델이 가장 먼저 출시가 되고 내년 1분기 중에 가솔린 엔진이 추가될 계획입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라인업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SUV 는 디젤 모델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진정한 SUV를 느끼려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년 1분기에 출시되는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이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첨단사양

제네시스 GV80에는 다양한 첨단사양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차량내 결제 시스템, 필기 인식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신기술이 적용이 됩니다.



차량내 간편결제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적용이 되는 기술인데요. 제휴 주유소나 주차장에 차량이 진입하면 내비게이션 화면에 결제 안내창이 표시되고 이를 터치하기만하면 결제부터 제휴 멤버십 사용, 적립 등이 한 번에 이뤄집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머신러닝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도 탑재될 예정인데요. AI가 평소 운전자 주행 패턴을 학습하여 스스로 차량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선변경 기능이 탑재된 HDA2도 적용이 됩니다.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면 차량이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알아서 차선을 변경해주는 기술로 미국 자동차공학회 기준 레벨2를 넘어 레벨3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제네시스 GV80 크기는 전장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로 최근에 출시된 벤츠 GLE와 유사한 크기입니다.



제네시스 GV80 디자인 노출

실내 디자인은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의 요소가 강조되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 안쪽에 가로로 긴 인포테인먼트 모니터가 위치한 형태로 전자식 기어 다이얼 상단의 터치 입력패드를 통하여 조작이 가능합니다. 터치 패드는 그립감을 위한 오목한 형태가 특징이지요.



다기능 스위치가 통합된 2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이 되며, 옵션에 따라서 아날로그 계기판 또는 전자식 계기판이 제공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가죽과 우드, 금속 소재가 조합된 고급감이 강조된 스타일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가장 관심을 모으는 것이 제네시스 GV80 가격입니다. 그 이유는 제네시스라는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국산 차이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비싸게 측정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제네시스 GV80 가격은 6천만원대 중반에서 8천만원대 중반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차량의 모델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날 것 같네요.



제네시스 gv80 가격이 다소 비싸게 측정되었다는 말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제네시스에 들어가 있는 각종 첨단 사양을 생각했을 때에 적당한 가격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네시스 GV80의 출시가 상당히 기다려지며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