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윤경은 개그우먼이자 재연배우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나 시사 프로그램에 패널 또는 게스트로도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재연배우에 출연을 할 당시 여러 재연 프로그램에서 라윤경을 만나기도 했는데, 알고 봤더니 라윤경은 개그우먼 출신이었습니다.



라윤경 프로필

라윤경 나이는 1975년 12월 29일생입니다. 라윤경 고향은 경기도 성남이며, 데뷔는 199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여 1999년 MBC 문화방송 공채 10기 개그우먼으로 정식 데뷔를 했지요.



라윤경 배우자 김시명이 있으며, 아들 김민규가 있습니다. 라윤경은 개그우먼, MC, 가수, 배우 등으로 활동하는 만능엔터테인먼트라고 할 수 있지요.



라윤경 남편 김시명 직업

라윤경 결혼은 2007년 3월 11일 2살 연상의 공학도 김시명과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 당시 남편 이름이 김태식으로 알려졌었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름은 김시명입니다.



라윤경 남편과의 만남은 결혼 5개월전 남편과 지인의 소개로 만나 사랑을 키워오다 빠른 시기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의 가장 큰 이유는 속도 위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결혼 당시 라윤경은 임신 16주째였기 때문입니다.



결혼 당시 라윤경 남편이 동국대 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에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것보다 더 놀라운 것은 김시명이 세계 상위 1%의 아이큐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큐가 무려 169로 멘사회원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지요. 현재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의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윤경 폭행 논란

라윤경은 아들 김민규 그리고 남편과 함께 <공부가 머니?>에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요. 라윤경이 자식 교육에 상당히 열성적입니다. 아무래도 아빠가 세계 상위 1%의 IQ를 가지고 있으니 자녀 교육에도 자연스럽게 열성을 쏟고 있습니다.



그런데 2015년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리기도 했는데요. 라윤경이 자녀 교육문제로 다른 학부모와 말다툼을 하다가 서로 폭행한 혐의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라윤경은 배우, 가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1남 1녀의 엄마로 자녀들의 교육에도 상당히 열정적인 것 같습니다.



<남편 시동생 모두 박사 출신 교수다. 집안에 판사가 없으니 판사로 키워보자는 시어머니의 말에 큰 부담감을 가졌다. 노력하면 될 것 같아 과하게 많이 가르쳤다>



그러나 아들 민교는 공부에 대한 강한 거부반응으로 말을 잃어버린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엄마 라윤경의 꿈과 다르게 민규는 군인을 하고 싶다고 자신의 꿈을 밝혔습니다.



공부가 머니?를 통하여 라윤경 아들 민규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지? 부모의 만족을 위해서 자녀에게 꿈을 강요하고 있지는 않는지 한 번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