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에서 드디어 청소년을 위한 카드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mini)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란?

카카오뱅크 미니는 만 14세 ~ 만 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미니 카드는 은행 계좌가 아닌 선불전자지급 수단이기 때문에 체크카드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지만 체크카드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50만원으로 1개월 최대 200만원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50만원씩 4번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청소년 용도 계좌로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성년자도 보호자 동의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ATM입금, 이체,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미니카드를 발급해서 모든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며, 청소년 이용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모 소득공제 합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니 카드 특징은?

1. 월 보유한도를 50만원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목돈을 만드는 저축 상품의 용도가 아닌 부모님의 용돈을 사용하는 목적으로 출시된 카드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 미성년자를 위한 카드이기 때문에 성인업종이나 주점 등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는 청소년이고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선불충전식이기 때문에 돈은 미리 충전을 해놓아야 할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미니 장점

카카오뱅크 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체크카드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청소년 교통카드 할인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T머니 교통카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청소년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카카오뱅크의 귀여운 니니즈 캐릭터가 카드에 새겨져 있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카카오뱅크 라이언이나 다른 캐릭터가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운 생각도 들지만...



카카오뱅크 청소년 체크카드를 만들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미니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