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연예

고영욱 사건 SNS 복귀

트로토피아 2020. 11. 12. 21:18

고영욱은 한 때 예능에서 큰 활약을 했던 인물이지만 X범죄 사건을 저지르며 한순간에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연예인 중의 한 명입니다. 최근 고영욱이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소통을 시작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고영욱이 방송에는 복귀를 못했지만 세상에는 복귀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인사를 드리기 오랜 시간이 흘렀다.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이다. 저는 9년 가까이 단절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살아있는 한 계속 이렇게 지낼 수는 없기에 이젠 조심스레 세상과 소통하며 살고자 한다. 아직도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늘 성찰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겠다>



고영욱 프로필

고영욱 나이는 1976년 2월 17일생입니다. 고영욱 키는 177cm이며 학력은 명지고등학교입니다. 고영욱은 룰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1990년대 가요계에서 큰 인기를 끌었지요.



그리고 신정환, 탁재훈과 함께 2000년대 초반 예능계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서 전성기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고영욱 데뷔는 1994년 룰라로 데뷔를 했지요.



고영욱은 2011년 예능 페이스가 가장 좋았던 연예인으로 A급 연예인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예능감도 있고, 센스도 있어서 여러 유행어를 만드는 등 프로그램을 살리는 역할로 활약을 했습니다.



고영욱 사건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명을 총 4차례에 걸쳐서 X폭행,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되었습니다.


고영욱에게 징역 2년 6개월, 전자발찌 부착 3년, 신상정보 공개 고지 5년을 선고했고, 고영욱은 안양교도소와 남부교도소에서 수감생활을 하다가 2015년 10월 만기 출소를 했습니다.



고영욱 사건 이후

고영욱은 연예인 최초 전자발찌 착용이라는 오명으로 얼굴을 들고 다닐 수 없을 정도로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었지요. 특히 고영욱과 함께 가족들도 방송에 많이 출연을 했는데요. 고영욱이 애견인으로서 큰 사랑을 받았고, 가족들도 방송에 자주 출연을 하면서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얼굴이 알려졌기 때문에 가족들 모두 고영욱 사건 후 하루하루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게 되지요.



고영욱은 2015년 7월 10일 만기 출소 후 줄곧 가택에서 칩거하고 있으며 전자발찌를 떼기 전까지 두문불출하며 외부와의 접촉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2016년 11월 방영된 풍문쇼에 따르면 한여름에도 긴 옷과 마스크 모자로 무장한 채 다니며 그의 어머니는 하루하루 괴롭고 끔찍한 나날을 보낸다고 합니다.



고영욱은 범죄자알림e를 통하여 거주지 확인이 가능했고 2020년 7월 9일 가해 신상정보 공개기간이 종료 되었습니다. 고영욱 동네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어쩔 수 없이 밖에 나갈 때에는 완전 무장을 하고 자전거를 타고 나간다고 합니다. 그것도 아주 가끔이며 먹는 것도 전부 배달음식으로 해결을 한다고 하지요.



고영욱은 현재 KBS, EBS, MBC, SBS 등 여러 방송사의 영구적으로 출연금지가 되어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방송국에서는 룰라 자료 화면이 나올 때면 얼굴이나 아예 화면 전체를 모자이크 처리하여 내보내고 있습니다.



어쩌면 고영욱이 SNS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세상과 소통을 하는 것은 엄청난 용기를 내서 하는 것이며, 다시 살아가기 위해서 시작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영욱이 다시 인스타그램으로 대중들과 소통하는 것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이 역시 그가 스스로 이겨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영욱이 SNS로 소통을 하는 것이지만 꾸준히 대중들과 소통을 할 수 있을지? 행여나 유튜브 또는 방송에 대한 복귀 생각을 위한 소통 일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고영욱 사건과 복귀를 보면서 그저 씁쓸한 생각이 드는 것 같네요. 한동안 고영욱 인스타그램 개설은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