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연예

배연정 남편 결혼 이혼이유

트로토피아 2020. 11. 25. 20:42

배연정은 개그 프로그램과 다양한 방송에 출연을 하며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배연정은 말을 참 잘하는 인물로 프로그램의 재미와 흥미를 살리는 인물 중의 한 명이지요.



배연정 프로필

배연정 나이는 1952년 6월 1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출신입니다. 배연정 데뷔는 1971년 가수로 데뷔를 했는데요. 그러다 1971년 MBC 코미디언 공채로 합격을 하게 됩니다.



배연정은 과거 코미디언보다 배우, 가수 같은 외모로 남성팬들에게도 사랑을 받았는데요. 배연정은 배일집과 함께 개그 듀엣 콤비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연정 배일집 콤비

배연정이라는 예명은 배일집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두 사람이 듀엣 콤비로 활동을 했기 때문에 이들이 부부이거나 남매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실제는 그냥 친한 동료 사이입니다.



배연정이 젊었을 때에는 미모 개그우먼으로 이름을 날렸는데요. 이영애 심은하 분위기도 나고 지금의 가수 채연의 느낌도 나지요(채연은 배연정 닮은 꼴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배연정 남편 이종호

배연정은 개그우먼을 할 당시 결혼을 하게 됩니다. 배연정 결혼은 1986년 10월 12일에 40살인 회사원 이종호와 결혼을 하게 되지요. 당시 이종호의 직업은 회사원이었는데 후에 자기 사업을 운영하게 됩니다.


배연정은 한 번의 이혼을 겪고 재혼을 한 것인데요. 이탈리아계 남편과 결혼을 했다가 이혼 후 지금의 남편 이종호와 재혼을 한 것입니다. 배연정 이혼루머가 이 때문에 계속 나오는 것인데요. 배연정은 IMF 때 남편의 사업실패로 큰 위기를 맞기도 합니다.



배연정 남편은 무역 오퍼상을 하고 있는데, 당시 물건을 공급하던 사람이 돈을 받고 하룻밤 사이에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것입니다. 수십년 동안 남편은 모은 전재산을 한 번에 날린 것이지요. 하지만 훗날 남편은 부도를 맞고 다시 재기를 했다고 하지요.



그러다가 배연정은 방송사로부터 정리해고를 당하기도 했는데요. 배연정 부부에게는 커다란 위기가 찾아온 것과 동시에 기회가 찾아옵니다. 배연정은 곤지암에서 한 식당에 들리게 되는데 당시 장사가 안 되는 식당 주인으로부터 식당을 넘겨받으라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배연정은 이 식당을 성공시켜 6년 만에 수십억원을 모을 정도로 자산가가 되는데요. 바로 소머리 국밥으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입니다. 이윤을 많이 남기지 않고 좋은 재료를 쓰는데 힘을 썼더니 음식 맛이 좋아져 소문이 났고, 이것이 성공의 요인이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배연정은 2005년 또 한 번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바로 췌장암이 발병한 것이지요. <10년 전 난소와 자궁절제 수술을 받은 후 정기 건강검진을 받아온 덕분에 췌장 종양을 일찍 발견했고, 목숨을 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배연정은 자궁근종으로 자궁을 덜어내는 큰 수술까지 겪었는데 이후에 규칙적인 정기 검사와 꾸준한 식이요법으로 배연정은 살아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배연정은 성공적인 식당 경영으로 미국까지 진출을 하게 되는데, 미국에서의 사업은 철저히 실패를 하게 됩니다. 3년 동안 미국에서 사업을 하면서 30억원 이상을 잃었다고 하지요.


이 사업 실패로 배연정은 우울증을 겪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남편의 헌신적인 도움으로 우울증을 극복했다고 합니다. 다른 부부였다면 이혼위기까지 겪었을 수도 있지만 배연정은 이혼 위기가 아니라 사랑으로 이를 극복했던 것 같습니다.



배연정과 남편은 서로를 의지하면서 많은 위기를 이겨냈고, 현재는 배연정 소머리국밥 가게 몇 군데를 경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배연정의 삶에는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것 같네요.



배연정이 이제는 건강하게 안정적으로 살아가길 바라며, 종종 방송에 출연을 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