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현대 베뉴 가격 출시일 상반기

트로토피아 2019. 3. 2. 10:30

초소형 SUV 현대자동차의 베뉴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베뉴(VENUE)의 뜻은 프랑스어로 <탄생>, <완성>을 의미하는 뜻입니다.


베뉴의 프로젝트 명은 QX1으로 양산을 앞두고 실제 도로 주행을 하는 등 막바지 품질 점검에 돌입을 했다고 합니다.



현대 베뉴는 코나보다 작은 차체 크기의의 경형 SUV로 유럽 차급 기준 A세그먼트에 속합니다. 기존 소형차 엑센트를 대신할 수 있는 차량이지요.



베뉴 제원

베뉴 파워트레인은 1.0리터 GDI 가솔린 엔진과 1.4리터 MPI 가솔린 엔진, 1.6리터 E-VGT 디젤 엔진 세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주력인 1.0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7.5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베뉴는 현대자동차의 가장 작은 SUV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형 SUV가 아닌 경형 SUV에 속한다고 할 수 있지요.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SUV 5형제를 완성했는데요. A세그먼트 베뉴, B세그먼트 코나, C세그먼트 투싼, D세그먼트 싼타페, E세그먼트 팰리세이드로 이어지는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됩니다.



현대 베뉴 가격

베뉴의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엑센트를 단종 시킨다고 합니다. 엑센트보다 더 실용적인 경형 SUV를 출시하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대도 엑센트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엑센트 가격이 1,138만원 ~ 1,913만원으로 2천만원 미만대의 차량인만큼 베뉴 역시 트림에 따라서 최대 2천만원까지 판매가 되겠지만, 1.0리터 모델의 경우 1천만원 초반대로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베뉴의 출시로 현대자동차는 SUV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베뉴는 애초 7월(하반기)로 출시를 예상했지만, 한두 달 앞당겨 상반기 내에 출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뜨거운 여름 전에 베뉴를 도로 위에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소형보다 더 작은 경형 SUV 베뉴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얻게 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