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르노 클리오 인텐스 파노라믹 가격

트로토피아 2019. 3. 4. 10:00

르노 클리오(CLIO)는 해외에서 사랑을 받는 소형차입니다. 뛰어난 연비와 함께 꾸준히 판매되는 높은 인지도 때문에 새로운 모델이 출시 될 때마다 큰 관심을 받고 있지요.



르노 클리오 제원

르노 클리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 변속기를 사용하여 복합연비 17.1km/l을 연비를 발휘합니다.

클리오는 1990년대 클리오 1세대가 출시 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약 1,400만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지요. 국내에서도 1천만원대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해외에서만큼의 성적은 거두지 못했습니다.



현재 르노 클리오는 5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2018년 5월 르노 클리오가 처음 출시가 되었고, 1년만에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올 예정인데요.


해치백 스타일로 경차보다는 조금 큰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풀체인지된 클리오는 LED 그래픽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SM6의 테일램프와 골프 7세대 테일램프를 잘 섞어 놓은 듯한 모습이 특징입니다.



수평 구조의 실내에는 9.3인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며, SM6와 QM6에서 논란이 되었던 S-Link 내의 터치스크린 방식의 공조기는 버튼 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계기판 메뉴를 적용했는데요.


계기판은 더 커지고 디지털 계기판으로 존재감을 높였습니다. 옵션 선택에 따라서 7인치와 10인치 계기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 인텐스 파노라믹 가격

르노 클리오 5세대 모델 가격은 현재보다 약 100만원 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2018 르노 클리오 가격 1,954 ~ 2,278만원) 이전에 단점을 보완하고, 첨단사양이 더 추가되었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것 같은데요. 정식으로 출시가 되어봐야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르노 클리오 인텐스 파노라믹 트림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뒷좌석 앞까지 길게 이어진 큰 면적의 창을 통하여 더 넓고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모델입니다. 인텐스 파노라믹 가격은 2,298만원인데요. 2019 르노 클리오 최그 트림보다 약 20만원 더 비싼 가격에 출시가 됩니다. 



그러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통하여 더 넓고 고급스러운 르노 클리오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까지 국내에서 르노 클리오의 인기는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해외 소비자들만큼 르노 클리오의 매력을 느끼지 못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인텐스 파노라믹 트림처럼 다양한 트림의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르노 클리오가 국내 경차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