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하비는 기아 대형 SUV로 텔루라이드 출시 전에 가장 고급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대형 SUV의 선두주자로 많은 매니아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모하비가 현재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외형뿐만 아니라 실내와 옵션까지 바꾸는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19 모하비 제원과 페이스리프트가 되면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9 모하비 제원

모하비는 전장 4,930mm, 전폭 1,915mm, 전고 1,810mm, 휠베이스 2,895mm입니다. 유로6 기준을 충족하기 위하여 디젤 3.0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모하비 디젤 3.0은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m을 발휘하지요. 모하비는 큰 변화없이 새로운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편의장치와 멀티미디어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파워스티어링, 고성능 댐퍼, 자동잠김 테일게이트, 히티드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 파워 윈도우, 파워 도어록, 파워 아웃렛, 클러스터 조명조절 장치, 오토 라이트 컨트롤 헤드램, 풋 파킹 등이 기본 편의사항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러고 차체 자세제어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급제동 경보 시스템, 전 후방 조차보조시스템, 운전석 동승자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후측방 충돌 경고 등의 안전 사양도 갖추고 있지요.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 예상

모하비는 이전 페이스리프트 당시 전동식 트렁크가 장착이 될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SUV 차량이고 패밀리카로 많이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전동식 트렁크의 필요성이 많이 대두 되었지요.



그런데 막상 페이스리프트가 되고 나니 자동잠김 테일러로 사용자가 손을 직접 트렁크를 내려줘야 자동으로 잠기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불만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모하비 차주들은 사설 업체를 통하여 전동식 트렁크를 설치하기도 했지요.


전동식 트렁크가 과연 설치가 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동시에 리어램프와 LED헤드램프의 변화도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출력과 연비를 개선한 엔진이 장착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드는 것 같습니다.



2019 모하비 가격

모하비는 노블레스(2WD) 가격이 4,130만원, VIP(4WD) 4,432만원, 프레지던트(4WD) 4,805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나 텔루라이드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것이 모하비의 특징인데요. 기아자동차에서 팰리세이드가 국내에 출시가 되면 모하비 가격의 변화에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