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쏘울 부스터 전기차 가격 매력 이유

트로토피아 2019. 3. 6. 09:30

쏘울 부스터 전기차가 출시가 되면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전기차는 어떤 차인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쏘울 부스터 전기차(EV)

쏘울 부스터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86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 중에서 주행거리가 가장 긴 것이 쏘울 부스터 전기차의 매력이지요.



쏘울 부스터 전기차는 64kWh 고용량,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비 향상을 위하여 총 4가지 주행 모드로 차별성을 주었는데요.


에너지 초절전 사용으로 연비를 극대화 하는 ECO+, 에니지 최적 사용으로 연비 향상 ECO 모드, 균형 잡힌 연비와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노멀 모드, 향상된 가속감과 클러스터에 나타난 토크 게이지로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한 스포츠 모드 등 4가지 주행 모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전기차 첨단사양

EV 모델에만 적용된 첨단 주행 안전 사양도 매력적인 이유 중의 하나인데요.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하는 UVO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예약 충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즉시 충전을 실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충전 편의 기능도 적용이 되었는데요. 차량 내비게이션을 통한 출발 시간과 목표 충전량, 저렴한 요금 시간대를 고려하여 예약 충전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충전량, 회생제동량, 주행가능거리 등 전기차에서 필요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시 차량 외부에서 충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상단의 배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도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선택 옵션으로 차량의 값어치를 더욱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69만원의 컴포트 설정시 앞좌석 통풍 시트와 전자식 룸미러, 운전석 전동 시트가 더해지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93만원) 선택시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과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전기차 가격

쏘울 부스터 전기차 국내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가격 4,630만원, 노블레스 가격이 4,83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가보조금과 지방보조금을 지급 받는다면 약 3천만원대로 쏘울 부스터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쏘울부스터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 중에서 주행거리가 가장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전기차의 단점을 드러내고 있지만, 유지비가 저렴하고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을 생각한다면 매력적인 차량임이 분명합니다.



쏘울 부스터 전기차가 앞으로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후속으로 또 어떤 모델이 출시가 될지 관심을 가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