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장훈은 국내 전설적인 농구선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역 시절 대한민국 유일무의 한 센터로 스포츠 스타 반열에 올랐는데요. 서장훈을 그냥 예능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전 스포츠스타라고만 생각하기에는 그의 업적과 실력이 더 대단했습니다.

 


서장훈은 현재까지도 농구 역사에서 손꼽히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농구 대스타에서 현재는 방송 섭외 1순위 방송인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서장훈은 은퇴 이후 방송 활동을 시작했고, 연예기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하면서 활발한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서장훈 프로필
서장훈 나이는 1974년 6월 3일생입니다. 서장훈 고향은 서울 출신으로 서장훈 키는 207cm입니다. 서장훈 학력은 휘문 중고등학교, 연세대학교입니다.

 


서장훈의 농구 실력은 그의 기록만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KBL 통산 최다득점 13,231점, KBL 통산 최다 리바운드 2위 5,235개의 기록을 가지고 잇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불리는 조니 맥도웰과 더불어 7 시즌 연속 PER20+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장훈 인기이유
서장훈이 방송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안정적인 방송 진행과 함께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판단이 필요한 자리에서 촌절 살인 멘트를 날리는 것입니다.

아는 형님이나 다른 예능에서 볼 수 있듯이 서장훈의 인생의 경험을 토대로 촌절 살인급 멘트를 날리며 인기를 얻고 있지요.

 


서장훈 결혼 이혼
서장훈은 2009년 KBS 전 아나운서 오정연과 결혼을 했습니다. 서장훈 전아내(전부인) 오정연도 아나운서로 엄청난 인기를 끌던 인물이었기에 두 사람의 결혼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서장훈은 결혼 3년만인 2012년 합의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혼이유(이혼사유)를 밝히지 않았고, 이혼 이후 활발한 활동을 했지만 서장훈은 그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았지요. 상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서장훈 무엇이든 물어보살

서장훈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외로운 생활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요. 싱글이 된 지 벌써 11년째인 서장훈의 생활은 어떨까요?

 


서장훈은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피아니스트 송나라 씨와 헬스 트레이너 송고은 씨가 의뢰인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자매인 두 사람은 언니인 송나라씨가 SNS에서 잘 나가는 동생을 부러워하고 질투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은 결혼도 일찍하고 아이를 낳아 친구도 만날 수 없는데 SNS팔로워가 5천 명인 동생은 인맥이 화려해 질투가 난다고 고민을 털어놓았지요. 이에 서장훈은 이런 발언을 했습니다.

<네가 쫓는 것은 허상이다. 오히려 너처럼 저녁에 식구들이 모여 밥을 먹고 재밌게 웃고 이게 가장 행복한 일이다. 이걸 하고 싶어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네가 볼 때 난(서장훈)은 성공한 유명한 사람이지 않냐? 그렇지만 나는 일 끝나고 집에 와도 식구들하고 영화 보고 와인 한잔하고 이런 거 못한다. 난 집 가면서 그냥 배달 앱 켠다. 고민되는 것은 매일 시켜 먹으니까 먹을 것도 마땅치 않다>

<유명해지고 사람들이 날 알아보고 인정하고 그런 욕구가 있겠지만 잘 지내다가 갑자기 유명인 되고 싶다는 게 말이 되냐? 남이 뭘 하든 신경 쓰지 말고 본업과 가정에 충실하면 너도 생각하지 못한 순간에 핫한 사람이 되는 날이 올 거다>

 


<일상에서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자신의 외로운 생활을 예를 들며 고민의뢰자에게 좋은 예와 해법을 제공했습니다.

 

서장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가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요? 자신의 경험과 생활을 예로 들며 기억에 남는 말을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장훈은 현재 40대 후반의 나이지만 엄청난 재력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분히 좋은 연인을 만나서 다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본인이 원하고 있다면 말이죠. 아무튼 서장훈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다양한 방송에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