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모델인데요. 국내 전기차 1세대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차량이 공개가 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가장 관심을 모으는 부분이 주행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부분변경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된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세계 최대 전비(전기차 연비)의 기록에 도전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39.2kWh급 국산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햇습니다. 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60kWh가 넘는 대용량 배터리는 넣지 못했지만 배터리 대비 높은 전비가 예상이 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비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1kWh 전기로 7.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전비를 가지고 있는데요.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코나 일렉트릭이 1kwh 당 약 6.3km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이 대폭 강화됩니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인공지능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도 장착이 됩니다.



그러나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높은 전비를 가지고 있지만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 용량이 적어서 한 번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코나와 비교하면 주행거리가 상당히 짧다는 단점이 있지요. 어쩌면 높은 전비보다 배터리 용량을 높여 더 많은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은 3,915만원 ~ 4,215만원 사이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충전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전기차 시대가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이 대중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