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수영은 노래도 잘부르고 예능 센스도 있어 방송에 꾸준히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이수영은 2000년대를 대표하는 발라드 여가수 중의 한 명인데요. 이수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수영 프로필

이수영 나이는 1979년 4월 12일생입니다. 데뷔는 1999년 정규 1집 앨범 I Believe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수영은 데뷔 초기부터 큰 인기를 얻었고, 발매하는 음반마다 큰 히트를 했습니다.



이수영은 2009년 정규 9집 음반을 발매하기까지 통산 판매량 300만장을 기록했지요. 이수영 남편 조재희가 있으며 슬하에 1남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뉴에라 프로젝트입니다.



이수영 소속사 어려움

이수영은 가수 활동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데뷔를 한 소속사는 물론 나중에 새로 계약한 새 소속사와도 갈등을 겪게 되지요. 이를 알 수 있는 이수영의 발언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06년 7집 앨범까지는 음반이 좀 팔리던 시절이었어요. 하지만 제가 8집 앨범을 냈을 때에 원더걸스의 텔미가 터지며 그후 발라드곡들이 잘 안되었어요. 그런데 음반 성적을 떠나 지난 3년간은 소속사 문제 등으로 마음고생을 많이 했어요>


<죽느냐 사느냐의 문제였죠. 매일 같이 내일은 살아 있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수영이 상당히 힘들었던 심정이 드러나는 인터뷰였습니다.



이수영 사기와 박경림

2005년에는 이수영이 결별했던 전 소속사는 이수영의 7집 앨범 발매와 때를 맞춰 이수영 스페셜 앨범을 하루 전에 출시하는 만행을 저지르기도 했습니다. 이수영의 인기에 빌붙어 앨범을 팔아 먹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이수영이 소속사의 운이 참 없었떤 것 같습니다. 



이수영의 절친으로 박경림이 있는데요. 이는 연예계에도 잘 알려진 사실이지요. 비디오스타에서 박경림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사기 당한 뒤 남편이 연락이 끊겼다. 이 사람과 이렇게 끝이구나 마음을 접으려고 했다. 그 때도 박경림네에 가 있었다>



<5일 뒤 남편에게서 연락이 왔다. 집에 압류표까지 붙었다. 만삭이었던 박경림이 직접 은행에 가더니 지점장실로 직행하더라. 나중에 제가 아기를 가져보니까 정말 힘들 때인데 최선을 다해 도와줬다. 평생 고맙게 생각한다> 이런 것을 보면 연예계 소문난 박경림의 의리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수영 남편 조재희 직업

이수영은 남편은 이수영이 사기를 당한 것이 서로의 관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편은 나보다 10살 연상이다. 나는 정말 괜찮은 애인데 사람들이 왜 못알아주지라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남편을 만나 처음으로 내가 정말 가치 있는 여자이고 사랑 받아 마땅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보면 볼수록 저를 감독하게 하고 믿음을 주었다. 평소에 이런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을 했는데 남편을 알면 알수록 그런 모습을 보여줘 신기하고 감사하다>



이수영과 남편 조재희는 2009년 이수영이 다니는 교회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습니다. 이수영 남편 직업은 광고 회사 재직중인 직장인이었고 두 사람은 약 1년간 연애를 하다가 2010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내가 9집을 내고 10집은 못 내고 시집을 갔다. 결혼하고 한 달만에 아기가 생겼다. 시집을 가기 전에 사기를 당했다. 이미 남편한테 많이 의지를 했었다>



<내가 어릴 때부터 일을 하다보니 돈 관리를 하는 것을 잘 몰랐다. 경제 관념도 없고 불안정한 상태였으며, 은행마다 카드를 다 가지고 있었다. 내가 한 달에 얼마를 쓰는지 또 통장 잔고가 얼마인지도 알지 못했다. 과거에 제대로 은행에 가본 적도 없고, 또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았다. 그러다가 남편을 만난 후에 비로서 자립을 할 수 있었다>



<남편은 나를 나답게 세워주고 혼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게 자립심을 심어 주었다. 그런 사람이기에 사랑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


이수영 이혼루머 이유

2011년 이수영 이혼이라는 연관검색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는 동명이인의 웹젠 전 사장 이수영과 뉴욕시 판사 정범진씨의 이혼으로 일어난 해프닝인데요.



반신마비 중증 장애인 정범진씨와 수백억원대 자산가인 이수영의 결혼으로 세간의 화제를 모았었는데 두 사람의 이혼 소식이 가수 이혼소식으로 오인하는 해프닝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가수 이수영의 이혼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가수 이수영은 어릴 때부터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고 심성이 너무 착해서 그런지 사기도 많이 당했고, 어려움도 많이 당했던 것 같네요. 소속사와의 갈등과 사기만 없었다면 더 좋은 노래 많이 발매를 했을텐데라는 아쉬운 생각도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