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연자는 트로트의 인기와 함께 현재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중의 한 명입니다. 엔카의 여왕 김연자는 이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는 트로트 여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연자 프로필

김연자 나이는 1959년 1월 25일생으로 고향은 광주 출신입니다.


김연자는 광주에서 태어나 노래 잘하는 소녀로 유명세를 탔습니다. 김연자 아버지의 후원으로 서울에 올라서 14살의 나이에 가수 생활을 시작했는데요.



김연자는 1974년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됩니다.


김연자가 엔타의 여왕으로 일본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했기 때문에 김연자 국적을 일본으로 아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요.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한국은 제 고국이며, 제 인생의 마지막은 한국에서 보내고 싶어요. 그래서 귀화 고민은 해본 적도 없어요>



김연아 엔카의 여왕

김연자는 1977년 일본에 진출을 하고 일본에서 이미자 노래의 곡을 개사한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김연자만의 특색이 없었고, 일본어도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본 진출 3년 만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지요.


한국에서 1981년 트로트메들리 '노래의 꽃다발'로 히트를 치게 되고, 1988년 일본 활동을 또 한 번 도전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김연자가 엔카의 여왕이 될 수 있는데요.



서울올림픽의 찬가였던 <아침의 나라에서>를 개사해 일본 오리콘 차트 엔카 부분 1위를 15번이나 기록하게 됩니다. 김연아는 일본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면서도 항상 한복을 입고 무대에 나섰는데요. 이 때문에 그녀의 일본 활동은 칭찬해도 마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연자 남편 결혼

김연자 남편은 재일교포 출신의 김호식입니다. 현재 이혼을 했기 때문에 전남편이라고 해야 될 것 같은데요. 김연자와 나이차이가 무려 18살이었습니다.


<제가 일본에 진출했을 때에 방송무대에서 출연했다가 남편을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사실 제가 그때 나이도 어린데다가 낯선 외국 땅이라 모든 것이 쑥스러웠고, 기도 제대로 못 펴고 있었다>



남편 김호식은 밴드 지휘자였고, 한국어로 대화를 걸어 자신에게 다가오는 것을 무척 반가워했다고 합니다. 이를 시작으로 서로 가까워졌고, 결혼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김연자 이혼이유

그러나 김연자는 남편과 2012년 5월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연자는 행사 스케줄을 거의 남편이 다 잡았고, 수입 역시 남편이 관리를 하게 됩니다.


'남편에게 쉬는 날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행복한 비명이라고 할 정도로 바끄게 살았다. 일본에서 의지할 곳은 남편뿐이었다. 그래서 남편이니까 내 장래를 설계도 해주겠지라는 믿음이 있었다'



'남편에게 출연료가 얼마인지 물어본 적도 없고 은행에 가본 적도 없고 믿고 노래만 불렀다. 그런데 문든 뒤돌아보니 내 앞으로 된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


김연자는 일본에서 수백억원을 벌었다고 예상을 했지만, 실제로 김연자 이름으로 된 재산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김연자는 일본에서 남편에게 철저히 이용만 당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자녀도 없었는데요. '제가 스무세살에 결혼을 했다. 노래하다보니 아이를 낳는 일을 놓쳤다. 하지만 후회는 없다. 제게는 평생 해야 할 일이 있었으니까... 바로 노래죠>


김연자는 이혼을 하기 10년전부터 갈등이 있었고, 이혼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김연자가 이혼을 좀 더 빨리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연자 재혼

김연자는 지난해 재혼 계획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 만나는 남자친구가 있다고 고백을 했었는데요. 당시 김연자 남자친구는 그의 소속사 대표인 홍상기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를 이끌어주는 연상남이다. 많이 의지가 되고 믿음직하다. 인연은 인연인지 제가 광주에서부터 음악학원을 다녔다. 그분도 저와 같이 노래 연습을 했다고 하더라>라고 말했고, <사랑해요>라고 방송에서 고백을 하기도 했지요.



김연자는 또 2019년 12월 6일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을 하여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아름다워지는 비결이 혹시 사랑 때문이냐는 질문에 <사랑하는 사람과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라고 결혼에 대해 암시하는 듯한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연자가 이혼의 아픔을 딪고 자신을 진정으로 위해주는 남자와 행복한 결혼을 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김연자 트로트의 여왕

김연자가 다시 한국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2013년에 발표한 <아모르파티>의 영향이 상당히 컸습니다. 2017년 한 아이돌 그룹이 이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김연자의 노래는 역주행을 하면서 화제가 되었고, 각종 예능에서 김연자 아모르파티 노래가 나오며 단숨에 한국 에서의 재기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김연자는 현재 다양한 트로트 행사와 함께 여러 방송에 출연을 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보내게 되는데요. 좋은 남자와 결혼까지 계획을 하고 있으니 이제 김연자가 행복한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노래 부르는 것을 인생 전부라 생각하며,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던 김연자의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