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다한 이야기

이동국 부인(아내) 딸 이야기

트로토피아 2020. 3. 17. 17:11

이동국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구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대중들로부터 비난도 많이 받았지만, 이동국은 굴곡진 축구 인생에서 현재는 전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월드컵과는 좋은 인연을 가지지 못했지만, 뛰어난 축구실력으로 국내 축구계에서는 레전드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예능 등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이동국 가족 모두가 큰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국이 지금처럼 안정적으로 레전드 축구선수로 활약을 할 수 있었던 것에는 이동국 부인(아내) 이수진씨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국 프로필

이동국 나이는 1979년 4월 29일생입니다. 고향은 경북 포항입니다. 이동국 배우자(와이프) 이수진씨가 있으며, 자녀로는 아들 1명과 딸 4명(쌍둥이 딸 포함)이 있습니다.



이동국은 다둥이 아빠로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를 통하여 이동국에 대한 대중들의 이미지가 상당히 변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국 월드컵

이동국은 국가대표로 꾸준히 활약을 했지만 유독 월드컵과 인연이 없었습니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는 대표팀 막내였지만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2002년 월드컵에서는 히딩크 감독의 축구 스타일과 맞지 않아 탈락을 했지요. 그리고 2006년 월드컵에는 예선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했지만 부상으로 본선에는 못나가는 불운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2010년 월드컵에서는 우루과이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을 했지만 박지성의 절묘한 스루패스를 날려버려 축구 팬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지요. 이를 마지막으로 이동국의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의 활약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동국 부인(아내) 이수진 

이동국은 전북 현대의 레전드 선수로 40세를 넘긴 나이에도 여전히 프로선수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이는 이동국 부인의 내조가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동국 아내 이수진씨는 하와이 출신으로 나이는 이동국과 동갑입니다. 1998년 하와이 대학교 입학 전에 미스코리 대회에서 하와이 미에 당선이 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1998년 8월 이동국이 청소년대표팀 경기를 위해서 서울로 왔고, 이수진은 방학때 서울로 놀러 온 상태였는데요. 두 사람은 남산의 한 호텔에서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청소년대표팀에 선발돼 호텔에서 합숙하던 때 장마로 훈련이 연기되었어요. 모처럼 자유 시간을 즐기다 로비에서 이수진을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친한 호텔 종업원에게 방 번호를 알아내 전화를 했죠. 내 이름을 밝힌 뒤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랬다고 고백을 했는데 축구선수인 나를 모르더군요>



하지만 이수진이 곧 하와이로 떠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됩니다. 마침 이동국이 당시 휴대전화 통신사로부터 협찬을 받고 있었는데, 매일 국제전화로 사랑을 키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해외 통화는 협찬이 아니여서 결국 엄청난(억대의 요금) 통화료가 나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국은 2002년 월드컵 탈락으로 큰 상처를 받고, 군입대를 했는데, 아내 이수진을 이동국이 이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멀리 있었지만 큰 힘이 되어줍니다. 이동국의 군대 생활 역시 잘 기다려주었지요.


결국 이동국이 제대를 한 뒤인 2005년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이동국 딸 아들

이동국 가족에 대해서는 대중들이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슈돌을 통하여 워낙 많이 봐왔고, 이동국 가족이 상당한 인기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이동국 부인(아내) 사이에 2007년 쌍둥이 자매를 낳았고, 2013년 또 쌍둥이 자매를 낳게 됩니다. 그리고 2014년 아들 대박이(이시안)을 낳으면서 5남매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이동국 둘째 딸 재아는 7살 때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여 지금은 테니 유망주라고 하는데요. 어쩌면 훗날 이동국 딸이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하는 날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동국 결혼 축구인생

이동국은 결혼 후 그의 축구 인생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아내 이수진의 본격적인 내조가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다행이 남편이나 저나 쉽게 낙담하는 스타일이 아니에요. 특히 동국씨는 의지가 참 강한 사람이에요. 그동안 기복이 많아서인지 어느 날 또 힘든 일이 찾아오면 이제 또 그시기가 찾아왔구나. 더 열심히 해서 힘든 시간을 견뎌내야지하는 마음이 생긴대요>



<사실 경기가 잘 안풀렸을 때가 더 중요해요. 그럴 대는 집에서 일절 축구 이야기는 하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 해요. 또 요즘에는 아이들이 있으니까 집안 분위기가 언제나 화기애애해요>


<남편이 연애할 때는 나쁜 남자 스타일에 가까웠는데 결혼하고 나니까 착한 남자로 바뀌더라구요. 무엇보다 서로 취향이 비슷해서 다툴 일이 없어요. 좋아하는 음식, 물건, 수면 패턴까지 참 잘 맞아요. 남편은 제가 봐도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인데 어떤 일이 있어도 밤 11시 전에는 꼭 잠자리에 들고 여행 가서도 새벽 운동을 거르지 않아요. 기계처럼 제 시간에 맞춰 식사하고 운동하는 것을 보면서 남편이지만 존경스러워요>



이동국 부인 이수진의 말처럼 이동국이 40대가 되어서도 프로선수로 활약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이처럼 철저한 자기관리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을 하면서도 많은 골을 넣었으니 말입니다.



이동국 은퇴생각

이동국은 40대라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골 결정력이 오히려 더 좋아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노련미만큼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국에서 2020년은 스물세 번째 시즌이 열리는 해이기도 한데요. 이동국의 많은 나이 때문에 그의 은퇴가 언제쯤이 될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동국은 은퇴에 대해서 <경기력이 떨어지면 시즌 중에도 언제든 축구화를 벗고 그라운드를 떠날 것이다>


라이언킹 이동국이 언제까지 축구선수로 활약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가 오랫동안 그라운드 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