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정보

외식할인쿠폰 발급 방법

트로토피아 2020. 7. 8. 17:31

코로나 19로 지역 경제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정부는 3차 추경을 통하여 확보한 5천억원으로 8대 할인소비쿠폰을 제공하고, 온누리상품권을 추가 발행, 고효율 가전할인을 확대하는 등 경기 침체 완화를 위한 소비 진작에 나서게 됩니다.



농수산물, 관광, 숙박, 영화, 공연, 전시, 외식, 체육 등 8대 소비쿠폰을 제공하기 위하여 1684억원을 쓸 예정인데요. 이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쿠폰이 바로 외식할인쿠폰입니다. 외식은 다른 8대 소비쿠폰보다 일반 국민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식할인쿠폰 발급 방법

외식할인쿠폰이란 2020년 8월부터 총 33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이 되는 쿠폰입니다. 외식할인쿠폰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주말에 외식업체에서 카드로 2만원 이상씩 5번 이용해야 하는데요. 할인쿠폰은 카드사가 카드 포인트나 결제대금 차감 방식으로 지급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그 다음번 외식 때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2만원 이상씩 5번 10만원을 쓰면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이달 중 참여 카드사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문제점이 있는데요. 4인가족 기준 외식을 할 경우 2만원 이상의 금액이 사용되며, 1인 1만원으로 기준 4만원을 5번 했을 경우 20만원의 외식비가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 1만원 할인 쿠폰은 쓰는 금액에 비해서 적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현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외식을 독려하는 것이 맞는 일인가?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외식 할인쿠폰은 2020년 8월부터 총 33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이 되며, 쿠폰 발급이 가능한 신용카드가 앞으로 선정될 것 같으니 잘 확인해보고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8대 소비쿠폰 중에서 가장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외식할인쿠폰이 소규모 자영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