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시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대구 희망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금을 하게 되었는데요. 희망지원금은 소득과 재산과 상관없이 대구광역시에 주민등록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대구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소득과 재산과 상관없이 대구광역시에 등록되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희망지원금의 대상이 됩니다. 세대원이 몇 명이든, 성인은 개인 신청하고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고 있지요.



미성년자는 세대주에게 지급을 하는데요. 미성년자는 만 19세 미만, 2001년 7월 31일 이후 출생자에 한합니다.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대구시민이고 신청기간내 출생한 신생아는 출생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 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지원금 신청방법은?

미성년자는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신청을 합니다. 5부제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에 제한되어 있으며, 토, 일 방문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용,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은 8월 31일(월) ~ 9월 4일(금)까지 5부제로 시행이 되며 대구행복페이는 방문 신청 9월 7일(월) ~ 9월 11일(금)까지 5부제로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신용, 체크카드로 받고 싶다면 온라인 및 방문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본인 명의의 카드에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2일내로 충전이 되지요. 미성년 세대원에 대한 지급 금액은 세대주 지급 금액에 합산 지급됩니다.



현재 대구 희망지원금 사이트가 개설이 되었는데요. 대상자만 조회가 가능하고 신청은 지정된 날짜부터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8월 31일부터 가능하다고 보면 되지요.



대구 희망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의 카드사를 통해서 대구 희망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로 지급을 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신분증을 지참하고 9월 7일(월) ~ 9월 25일(금) 18:00까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본인이 대상자가 되는지 대구 희망지원금 조회사이트를 방문하여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 사이트를 통하여 희망지원금을 조회해보세요!



대구 희망지원금 조회사이트 바로가기<링크>



희망지원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제와 서민생계를 지원하고 대구시민이 서로 격려하고 함께 희망을 찾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구 희망지원금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힘든 시기를 이겨내길 바라겠습니다. 대구 시민은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이겨낼 수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