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표적인 음악 경연 예능 중의 하나인 복면가왕은 다양한 가수들의 놀라운 가창력을 재점검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을 통하여 새롭게 발견되는 스타들이 많이 있는데요. 복면가왕 221대 가왕으로 7연승을 달성한 <희로애락도 락이다>도 마찬가지입니다.

 

 

희로애락도 락이다는 7연승을 하는 동안 다양한 노래를 부르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매번 부를 때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희로애락도 락이다가 누구인지 말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인물이 바로 그룹 터치드의 윤민입니다.

 


가수 터치드 윤민 프로필
터치드 윤민 본명은 조윤민입니다. 윤민 나이는 1996년 9월 13일생이며 윤민 키는 168.3cm로 여성치고 비교적 큰 편입니다. 윤민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윤민 학력은 한림예술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이며 2020년 5월에 결성된 터치드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윤민 과거 운동 재능
윤민은 어렸을 대부터 운동신경이 뛰어났다고 하는데요. 태권도 이외에 사격, 테니스, 골프, 축구, 농구, 수영 등을 잘했다고 합니다. 한 일화로 테니스 학원에 보냈는데 선생님이 쫓아오더니 이 아이는 재능이 있으니 선수를 시켜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윤민을 여자 축구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볼 수 있게 된다면 이것도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네요.


윤민 인기 이유
윤민은 터치드에서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습니다. 터치드라는 그룹으로 활동을 하고 보이쉬한 매력 때문에 윤민 성별, 여자, 남자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데요. 윤민은 여성 보컬입니다. 아무래도 락밴드이기 때문에 가끔 이런 궁금증을 가지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터치드 그룹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혼성 4인조 밴드 그룹으로 멤버 모두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 동문 출신이라는 것입니다. 2020년 제3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블루라는 곡으로 우승을 하면서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밴드 타이틀 최초로 대상을 거머쥔 것입니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처음으로 밴드 형태의 팀이 출전을 했는데, 이것이 터치드였고 우승까지 한 것입니다.

 


윤민은 락밴드의 여성보컬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밴드인데요. 윤민이 여성이라서 그런지 락밴드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을 터치드를 통하여 많이 변화를 한 것 같습니다. 거칠기만 하지 않고 감성적이면서도 섬세한 음악을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윤민은 복면가왕을 통하여 터치드라는 그룹 자체의 인기와 관심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그것도 7연승이나 하면서 앞으로 스포트라이트를 한 동안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윤민을 통하여 다시 한번 여성 록커의 관심이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윤민의 목소리는 마치 카멜레온 같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목소리는 청하한데 락커의 모습의 거친 목소리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청아한 목소리와 허스키한 목소리가 어울려 최고의 음색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윤민이 언제쯤 복면가왕의 탈을 벗고 터치드 여성 록커의 모습을 드러낼지 모르겠으나 그녀가 앞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가수로 남아주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