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재홍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충무로 기대 스타 중의 한 명입니다. 특히 족구왕에서 주연으로 출연을 하여 코믹스러움과 연기력을 잘 표현해낸 안재홍에 대한 칭찬이 상당히 큰 것 같습니다.



안재홍 프로필

안재홍 나이는 1986년 3월 31일생입니다. 고향은 부산 출신이며, 건국대학교 영화학과를 졸업했지요. 데뷔는 2011년 영화 <북촌방향>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안재홍은 연극배우로 오랫동안 활약을 했는데요. 연극 뉴 보잉보잉에 1년 동안 출연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영화 1999 면회, 족구왕, 씨시봉, 차이나타운, 여자 남자, 널 기다리며, 도리화가 등에 출연을 했지요.



영화에 종종 출연을 하며 연기력을 인정 받은 안재홍은 드라마 응답하라 1998을 통하여 완벽하게 주목 받는 배우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안재홍은 응팔에서 정봉이 역으로 출연을 했지요.


안재홍은 대학 입학 전까지 특별한 꿈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주변의 다른 사람들의 특징을 잘 따라하는 재주가 있었고, 수능을 친 다음 어떤 과를 갈까 고민하다고 연극영화학과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수능을 치고 그 실력으로 영화 전공 05학번에 들어갔으니 공부도 어렸을 때부터 어느 정도 했다고 할 수 있찌요. 그러다가 바로 위 기수들이 다 군대를 가는 바람에 처음부터 연극 <서툰 사람들>의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고 하지요.



안재홍은 영화 1999, 면회라는 작품으로 필모그래피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이 덕분에 안재홍이 족구왕 주연으로 출연을 하게 됩니다. <영화 끝에 나오는 족구왕 쿠키 영상에 우연히 출연하게 되었다. 그 쿠키 영상이 SNS와 유튜브 등에 인기를 끌었고 반응도 좋았다. 그 덕분에 나도 영화 본편에 출연할 수 있었다>



우연히 출연한 안재홍은 족구왕을 통하여 2014년 들꽃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게 되지요. 안재홍의 특이한 점 중의 하나가 영화 감독으로도 꾸준히 활동한다는 것인데요. 10편 가까운 단편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맡았습니다.



안재홍 이상형

안재홍은 열아홉, 연주라는 작품의 연출도 맡게 됩니다. <과거 뉴 보잉보잉 연극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지하철에서 어떤 여고생을 봤어요. 그녀는 요즘 여고생과 다르게 화장기 하나 없이 깨끗하고 말간 얼굴에 무슨 책인가 열심히 잃고 있더라구요. 그 모습이 굉장히 예뻤어요>



<문득 저렇게 예쁜 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 즐겁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불건전한 뜻은 아니고요.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열아홉, 연주를 만들었죠>



<열아홉 연주의 여주인공 연주 역할은 첫사랑 캐릭터이면서 무조건적으로 아름답게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변덕스럽고 간혹 틱틱거리는 면도 나와요. 아마 제가 그런 여자에게 매력을 느껴서 그런 인물이 탄생한 것 같아요>


안재홍은 과거 살이 통통한 스타일이었지만,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통하여 슬림한 몸매로 돌아왔습니다. 안재홍은 보이는 몸과 다르게 엄청 유연한데요. 다리 찢기를 완벽하게 하는 등 의외의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안재홍은 영화배우만 하기 아까울 정도로 배우로서의 재능과 열정 그리고 노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배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때문에 안재홍의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구요. 안재홍의 연기력은 송강호도 극찬을 했다고 하는데요. 안재홍이 송강호와 같은 대배우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