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기자 정보

최병철 결혼 이혼 펜싱스타

트로토피아 2020. 11. 22. 12:28

최병철은 한국 펜싱의 간판스타로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펜싱 메달리스트입니다. 올림픽에서는 동메달, 그리고 리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을 획득했지요. 


최병철은 입담도 좋고 재주가 많은 인물인데요. 최근에는 <뭉쳐야 찬다>에 용병으로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병철 프로필

최병철 나이는 1981년 10월 24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출신입니다. 최병철 키는 173cm이며 펜싱 플뢰레 선수입니다. 최병철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이지요. 최병철은 조금 늦은 나이에 펜싱을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5세에 펜싱 칼을 처음 잡았으며 국가대표라는 이름으로 12년을 뛰었습니다.



최병철은 2012년 런던 올림픽 남자 플뢰레 동메달리스트인데요. 최병철은 괴짜검객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 때 파격적인 언행과 변칙적인 공격으로 붙여진 별명입니다.



최병철은 현재 KBS 펜싱 해설위원으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적절한 분석과 예리한 판단과 센스로 해설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포츠 펜싱 해설위원으로의 활약이 상당히 기대가 되지요.


최병철 경기 스타일

최병철은 단신이면서도 빠른 발과 변칙적인 공격법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경기장 바깥으로 튕겨져 나가거나 상대 선수를 들이받기도 하고, 센서 오작동을 어필하기 위해서 엉덩이에 칼을 찔러 보이는 등의 행동을 하며 독특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지요.



최병철은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경기에 임하고 있으며, 유쾌하고 재밌는 성격으로 유명해서 앞으로 방송 활동도 기대가 되는 스포츠 스타입니다.



최병철 여자친구 결혼

최병철은 40대이기 때문에 결혼을 했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병철 결혼 최병철 이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최병철은 과거 <출발 드림팀2>에 출연을 하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 고백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창명의 <결혼할 생각은 있느냐?>는 질문에 최병철은 있다면서 여자친구에게 영상편지를 보내기도 했지요. <내가 약간 늦은 ... 결혼을 한다면 너와 하고 싶어. 흐엉아~ 사랑하고 평생 같이 함께하고 싶다. 나랑 결혼해줘>라며 방송을 통하여 프로포즈를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이런 고백을 한 것이 2016년이었는데 벌써 4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결혼으로 이어지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최병철 귀화 제안 고백

최병철은 과거 뛰어난 실력으로 펜싱계에서 주목을 받았을 때에 다른 나라에서 귀화 제안을 받기도 했습니다. 최병철은 실력과 무관하게 학연 지연으로 인해 피해를 봤습니다.


<런던 올림픽이 끝나고 프랑스에서 활동을 하던 중 한 나라에서 우리나라의 선수로 뛰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들으면 오그라들 수 있는데 저는 누구보다 애국심이 강해요. 진짜로 그래도 내가 이 자리에 있는 이유가 대한민국에서 나를 서포트 해줬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늘 태극기를 달고 경기를 뛰었는데 지금 당장 감정이 상한다고 귀화를 한다는 것은 좀 아닌 것 같더라구요>



<은퇴를 하고서도 다시 펜싱계에 남은 것은 펜싱의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펜싱이 비싸서 부담스러운 스포츠라는 편견도 깨고 싶다. 실제 클럽을 찾는 수강생 중에는 생각보다 수강료가 비싸지 않다는 반응이 많다>



최병철은 펜싱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펜싱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가 제일 잘하는 펜싱을 가지고 은퇴를 하고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 제일 감사해요. 그래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펜싱의 저변을 확대하고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병철이 펜싱의 저변 확대와 대한민국 펜싱의 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