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그룹 출신들의 배우 활동은 이제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젊은 청춘 여배우들이 가장 쉽게 배우로 데뷔를 하는 과정이 걸그룹을 통해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쓰에이의 수지,  소녀시대 윤아 등이 대표적인 걸그룹 출신의 배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그룹활동보다 배우 활동으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 때문에 여전히 많은 걸그룹 출신들의 배우가 탄생하고 있는데요. <지금 이대로가 조아>, <시작은 첫 키스> 등의 작품을 앞두고 있는 배우 이현주 역시 걸그룹 출신의 배우입니다.

 


이현주 프로필
이현주 나이는 1998년 2월 5일생입니다. 이현주 고향은 서울 출신으로 이현주 키 161cm 학력은 성신여자대학교입니다. 이현주 걸그룹 경력은 에이프릴(2015~2016), 유니트(2018) 등이 있습니다.

이현주는 원래 가수로 처음 데뷔를 하기는 했지만 DSP미디어에 연기 지망생으로 들어왔었습니다. 그룹이 큰 인기를 얻지 못했기 때문에 어쩌면 배우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현주는 한 때 큰 논란의 중심이 되던 인물이기도 했습니다. 2021년 2월 자신이 데뷔를 햇던 걸그룹 에이프릴의 원년 멤버로부터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를 했기 때문이지요. 이 과정에서 그룹 에이프릴은 해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루머로 인하여 에이프릴의 다수 멤버가 활동을 중단했으며, 현재까지도 재기를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현주는 2023년 3월 23일 스튜디오 1592와 전속계약을 하며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에이프릴에서의 활동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지만, 유니티 멤버들과는 해체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류를 보이는 등 애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현주 에이프릴 해체이유
에이프릴은 이현주가 탈퇴를 한 이후 멤버 이나은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비록 1위는 하지 못했지만 음원차트에서 선전을 했으며, 개인 활동으로는 1군 걸그룹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인활동과 팀 활동이 전부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전망이 밝아 보였으나 이현주가 원년 멤버들의 집단 괴롭힘 논란에 터지면서 컴백이 불가해졌고, 소속사 DSP미디어의 미숙한 대처로 그룹은 최대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여러 정황과 루머로 이미지가 떨어질 때로 떨어진 에이프릴은 2022년 1월 28일 공식적으로 팀이 해체가 되었습니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은 에이프릴이 이현주와의 법적 다툼이 가장 큰 해체의 원인이 되었다는 것이며, 현재까지도 에이프릴 원년 멤버들의 배우 활동 등은 없는 상태입니다. 이나은은 미쓰에이 수지를 이를 걸그룹 출신의 배우로 여러 CF와 드라마 등 왕성한 활동을 했지만 이 논란 이후 활동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이현주 배우 활동
이현주는 걸그룹으로 활동을 하면서도 여러 배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웹드라마를 비롯하여 20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연기력은 검증이 된 배우라고 할 수 있지요.

 


걸그룹으로서는 큰 임펙트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배우로서는 검증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이현주의 배우 활동이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 논란과 법적 다툼으로 많은 시간이 허비했고, 10대에 데뷔하여 벌써 20대 중후반이 된 이현주가 배우로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